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하나님 주신 달란트로 미디어선교 동참"
GOODTV 기독교복음방송이 클래식 연주단 '엠클래식'과 업무협약을 맺고 문화예술 선교사역에 함께 동역하기로 했습니다. 엠클래식은 문화예술 소외계층과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클래식 음악공연을 펼치며 젊은 음악인들을 양성하고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18년 설립됐습니다. '엠클래식' 장수민 대표는 "GOODTV와 함께 문화예술 선교사역에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로 복음이 전파되는 곳마다 음악으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일산기독교聯, 신광호 신임회장 취임예배
임마누엘교회 조종환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일산기독교연합회가 18일 명성제1교회에서 신임회장 취임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명성제1교회 신광호 목사는 “순종하는 마음으로 직임을 잘 감당하겠다”며 “연합회의 발전을 위한 많은 협조와 기도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증경회장 진희근 목사는 “바울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복음을 위해서라면 뒤돌아보지 않겠다고 했다"면서 "거룩한 욕심을 갖고 지역을 섬기는 일에 힘쓰자”고 말했습니다.

서울시 기독선교회, 특별세미나 개최
서울시 기독선교회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시대와 그리스도인이란 주제로 특별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세미나엔 유튜브에서 음란과 중독을 이기는 능력이란 영상으로 유명세를 탄 줄리조 집사가 강연자로 나섰습니다. 줄리조 집사는 “동성애와 낙태, 성전환 수술이 하나님의 자녀가 번성하지 못하게 한다”며 그리스도인들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울시 기독선교회 한휘진 회장은 “선교회는 시청본청과 시의회, 사업소 직원들로 구성된 초교파 모임”이라며 “매달 특별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술 없이 性 변경…"정정 요건 입법해야"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등 7개 단체가 '성전환 수술 없이 성별 정정을 인정한 하급심 판례 입법적 대응 세미나'를 개최하고, 성별 정정 요건에 대한 명문규정을 입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발제자로 나선 홍익대학교 음선필 법대 교수는 "대법원이 성별정정의 요건으로 성전환수술을 받아 외부성기를 포함한 신체외관이 반대의 성으로 바뀌었을 것 등을 결정했음에도 최근 이에 위배되는 하급심 판례들이 나오고 있다"며 "성별변경에 대한 사법부의 통일된 판단이 부재한 것은 심각한 문제로 성전환 수술에 관한 입법도 피할 수 없는 과제"라고 지적했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