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위한 장학회 출범 外 [글방단·교계]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0-02-20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위한 장학회 출범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서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를 위한 ‘도너패밀리 장학회’를 출범했습니다. 장학회는 많은 사람에게 희망을 전한 뇌사 장기기증인의 유자녀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20일 서울 서대문구 본부에서 열린 도너패밀리 1회 장학금 수여식에선 대학생 3명과 고등학생 5명 총 8명의 유자녀가 혜택을 받았습니다.

제일영도교회 강화구 목사 위임감사예배
GOODTV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부산 제일영도교회가 강화구 목사 위임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날 예배는 예장 고신 영도시찰장 박재수 목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부민교회 원로 박삼우 목사가 설교를 전했습니다. 박 목사는 “하나님 앞에 내 뜻을 포기해야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다”며 “하나님만 의지하고 따라가는 교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16대 담임목회자로 위임된 강화구 목사는 고려신학대학원과 미국 트리니티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로고스교회를 섬겨왔습니다.

씨네토크 ‘기생충, 교회에 말하다’
문화선교연구원과 필름포럼이 25일 오후 7시 서울 서대문구 필름포럼에서 ‘기생충, 한국 사회와 교회에 말하다’를 주제로 씨네토크를 개최합니다. 영화 상영 후 성석환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윤성은 영화평론가가 관객과 대화하는 시간이 마련됩니다. 봉준호 감독의 세계관과 영화 기생충이 전하는 메시지, 화면구성 등의 영화 내용 뿐 아니라 사회적, 신학적 관점에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FIM 국제선교회 이슬람선교학교 열어
FIM국제선교회가 오는 3월 14일부터 4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이슬람선교학교를 개최합니다. FIM은 이슬람권의 복음화를 위해 선교사를 파송하고 한국교회가 이슬람에 대해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단쳅니다. 이번 이슬람선교학교에는 FIM국제선교회 대표인 유해석 교수와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 소윤정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서 기독교인이 이슬람을 알아야 하는 이유, 이슬람 치하의 기독교인 등을 주제로 강의합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