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2주 앞으로 다가온 세계오순절대회…그 의미는?

김혜인 기자 (keymain@goodtv.co.kr)

등록일 2022-09-27 

[앵커]

전 세계 오순절 교단의 축제, 세계오순절대회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에서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오순절 대회는 ‘다음 세대 오순절 부흥’을 주제로 170개국에서 모인 교회 지도자들이 참여하게 되는데요. 먼저, 세계오순절대회의 의미와 역사, 26차 대회 일정을

김혜인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1970년 7천400만 명, 2000년 4억8천만 명, 2020년 6억5천만 명.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 인구가 줄어드는 시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오순절교단의 성도수 통계입니다. 오순절교단이 강조하는 방언과 치유, 예언 등 성령의 은사를 통한 영적 쇄신이 곧 부흥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오순절교단 최대행사인 세계오순절대회가 바로 2주 뒤면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립니다.

세계오순절대회는 세계오순절협의회의 사명과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전 세계 오순절 성령 운동에 참여한 170개국 대표 교회 지도자들이 3년마다 모이는 세계적인 축제입니다. 이들은 사회 정의와 종교적 권리에 관해 정부와 국가에 입장을 발표하고, 세계 선교를 촉진하며, 인도주의적 노력을 지원, 전 세계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장려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국은 이미 1973년과 1998년 이 대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올해 다시 서울에서 개최하게 된 이유는, 한국교회가 선교 역사 137년 만에 아시아 최대 기독교 국가로 성장해 세계 교회의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26차 세계오순절대회는 내달 12일부터 3일간 진행됩니다. 전 세계 오순절 지도자들이 모여 ‘위드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켜야할 것과 바꿔야 할 것에 대한 사역 전략을 논의합니다. 새로운 부흥을 위해 다음 세대가 어떻게 도전하고 준비해야 할지 전략도 공유하게 됩니다.

[ 이영훈 대표대회장 / 제26차 세계오순절대회(PWC) : 2022 세계오순절대회 주제는 ‘다음 세대 오순절 부흥’입니다. 하나님께서 다음 세대의 오순절 리더를 세워 사용하셔서 새로운 선교 시대를 열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2022 (세계)오순절대회가 이 새로운 시대의 첫 장을 여는 소중한 촉매제 역할을 하기를 기도합니다.]

대회기간에는 이영훈 세계오순절대회 대표대회장과 윌리엄 윌슨 세계오순절협회 총재를 필두로 5번의 본 회의가 진행됩니다. 또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11개의 주제로 이뤄진 워크샵과 ‘다음 세대의 오순절 부흥’, ‘오순절 리더십의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포럼도 열립니다. 마지막 날에는 참석자와 한국교회 성도 총 2만 명의 인원이 파주 평화누리공원에 모여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대성회를 갖고, 다시 여의도순복음교회로 돌아와 성령 콘서트로 세계오순절대회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대회는 모든 순서가 유튜브 생중계되며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