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굿피플 목동 이전 감사예배…“사랑 섬김 센터 되길”

김혜인 기자 (keymain@goodtv.co.kr)

등록일 2023-02-03 

[앵커]

전 세계 나눔 사역에 나서고 있는 굿피플이 신사옥 이전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이영훈 이사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새롭게 터를 잡은 굿피플 사옥이 사랑 섬김 센터가 되길 바란다며 축복했습니다.

김혜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 서울 목동 신사옥 이전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앞서 굿피플은 지난해 8월 서울 양천구 목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신사옥을 마련해 이전했으나, 리모델링 완료 시점에 맞춰 이날 감사예배를 드리게 된 겁니다.
예배에서 설교말씀을 전한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은 최근 대중문화 속 기독교가 부정적으로 묘사되는 현상에 대해 우려하며, 기독교인이 나눔과 섬김을 통해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이영훈 이사장 / 굿피플 : 가난하고 소외되고 헐벗고 굶주리고 고통 당하고 인권 사각지대에서 고통 당하는 자들에 대한 사랑의 관심이 우리 기독교들이 품에 안고 해결했어야 하는데, 교회가 해야 할 일을 감당하지 못하니까 사회로부터 비난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굿피플이 사랑 실천의 최전방에서 정말 가난하고 소외되고 고통 당하는 이웃을 섬기는 귀한 사역을 잘 감당해주시기를 바라고… ]

이날 현장엔 수많은 인원이 모여 굿피플 사옥 이전을 축하했습니다. 특히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양천구 교구협의회 황성수 회장은 선한 사역을 감당하는 단체가 우리 지역에 오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 이기재 양천구청장 : 굿피플이 우리 양천에 오셔서 선한 영향력으로 국제적인 선교활동을 하실 수 있는 단체가 오심에 대해서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찬양을 올립니다. 굿피플 활동에 전적으로 함께하고 행정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일 아낌없이 하겠습니다. ]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역임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성이 회장은 굿피플 사옥이 사랑을 나누는 영성 복지 센터가 되길 기원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김성이 전 복지부장관 : 사랑의 정신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기도하면서 마음을 주고 물자를 나누면 이것이 영성 복지라고 믿습니다. 영성 복지 센터가 돼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믿음을 주고 하나님의 가족으로서 함께하는 길 끝까지 성공하시리라고 믿습니다. ]

굿피플은 해외아동 후원, 교육지원 개발, 보건의료 아동보호, 위기가정지원 의료지원, 긴급구호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새로운 사옥에서 도움이 필요하고 어려운 모든 이들에게 절대 긍정의 태도로 절대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