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세상 속 꺾이지 않고 살아가기…내면 키우는 신간

장세인 기자 (shane@goodtv.co.kr)

등록일 2023-03-13 

당신의 사람을 찾으라 | 제니 앨런 / 두란노

[앵커]

예수님 말씀대로 살아가는 것이 어려운 시댑니다. 수많은 사람들과 세상의 풍파 속에서도 꺾이지 않고 바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신간이 나왔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직장에서, 교회에서, 또 SNS로, 하루에도 수십 명의 사람을 마주하며 살아갑니다.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올바른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신간이 나왔습니다. ‘당신의 사람을 찾으라’는 유명한 팟캐스트 진행자이자 인기 강연자인 제니 앨런이 인간관계에 대한 실제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제니 앨런은 정서적으로 깊게 연결되는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근접성, 투명성, 책임감 등 다섯 가지 관계법을 소개합니다. 또 제대로 뿌리내린 관계야말로 복음이 들어오는 통로라고 강조합니다. 책에는 친밀한 대화를 위한 질문지와 아이디어 목록 등도 담겨있어 타인과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실제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선한 능력, 아름다운 저항 | 존 타이슨 / 두란노

세상을 뒤흔드는 기술, 성, 윤리 속에서 마음과 영혼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습니다. 미국에서 주목받는 차세대 목회자 존 타이슨의 신간 ‘선한 능력, 아름다운 저항’은 증오와 냉소로 가득한 혼란스러운 시대에서 우리의 내면을 직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책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세상의 등대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 중심 예배로 우상숭배에, 거룩한 쉼으로 탈진에 저항하라고 말합니다. 또 존중으로 경멸에, 축하로 냉소에 저항하라고 말합니다. 책에는 묻고 답해보는 제자 훈련 질문 부록도 담겨있어 개인적으로, 또 소그룹 안에서 서로를 들여다 볼 기회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고도원 정신 | 고도원, 윤인숙 / 해냄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 중앙 일간지 기자로, 또 시사평론가로 활동하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연설 담당 비서관에 발탁된 고도원 작가는 자신의 삶을 통해 힘든 순간을 버티게 해준 태도를 담담히 전합니다. 책 ‘고도원 정신’은 인생의 파도 앞에서 내면의 힘을 키우고 마음을 다잡았던 경험들을 들려줍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통해 매일 아침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작가는 책에서 “과감하게 뛰어들고 어떤 길이든 오래도록 걸어보라”고 말합니다. 가수 인순이는 “역시나 파도 없는 삶은 없다”며 “이 책을 읽고 나만의 ‘정신’을 정리해 볼 기회를 얻게 된 건 행운”이라고 추천의 글을 남겼습니다.

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