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서기청, 10일 '국가기도의 날' 선포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10일 하루를 대한민국을 위해 금식하는 '국가기도의 날'로 선포하고 온라인 기도회를 진행합니다. 10일 저녁 9시부터 40분간 진행되는 온라인 기도회에서는 코로나로 고통 받는 나라와 한국교회의 회복, 복음통일과 다음세대 등 5가지 제목으로 기도합니다. 또한 기독교대한감리회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이 메시지를 전하고 CCM가수 지영과 라스워십이 찬양을 인도할 예정입니다.

분당우리교회, 4500여 교회 월세 지원
'미자립교회 월세대납운동'을 펼치고 있는 분당우리교회가 지원을 요청한 4500여 교회 전체에 지원금을 전달합니다. 분당우리교회는 지난달 27일까지 접수한 4459개 교회 중 최대 800 곳을 제비뽑기로 선정해 3개월치 임대료 210만 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신청한 나머지 모든 교회에는 20만원씩 지원할 예정입니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신청서류만 보고 우리가 결정할 수 없었다”며, “제비뽑기에서 빠진 교회에게도 누군가는 기도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루터대, 취약계층 위한 마스크 제작 나눔
루터대학교가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면 마스크를 제작에 나섰습니다. 제작된 마스크는 용인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배부할 예정입니다. 루터대학교 이병창 총무처장은 "재봉틀과 재료비는 기부 매칭으로 진행 중"이라며 "이사장실이 마스크 제작 장소로 활용되고 있을 만큼 전체 구성원이 온 정성을 쏟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사연, 4.15총선 특집 리포트 발간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 4.15 총선 특집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는 연동형 비레대표제에 대한 설명과 정치적 변화, 비개신교인의 정치 현안에 대한 인식, 보수 성향 개신교인들의 정치 참여 양상 분석 내용이 담겼습니다. 한편 기사연은 지난해 9월 재창간한 후 연 4회 계간지 형태로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GOODTV NEWS 최로이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