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코로나 극복 응원 外 [글방단·교계]

최로이 기자 (vvfhdl@goodtv.co.kr)

등록일 2020-05-14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코로나 극복 응원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이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소상공인 등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지목된 사람은 응원메시지를 정해 알리고 새로운 사람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송 총장은 ‘슬기롭게 극복해요! 코로나19’, ‘지구촌을 선도해요! 대한민국’, ‘새 희망을 만들어요! 백석가족’이란 캠페인 문구를 제안했습니다. 다음 참여자로는 강동대학교 류정윤 총장과 대전보건대학교 이강오 총장을 지목했습니다.

미스터트롯 류지광, 화보 재능기부
미스터트롯 출연 후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류지광이 장기기증 활성화에 힘을 보탰습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최근 류지광의 재능기부로 잡지 <선한이웃>의 표지 화보 촬영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선한이웃>은 장기기증인과 이식인의 미담 소식 등 장기기증 관련 정보를 담은 잡지입니다. 2013년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한 류지광은 2018년에는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모임인 ‘도너패밀리’를 위한 공연에도 함께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해외 국가 도와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 국가 돕기에 나섰습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최근 미국, 스페인, 네덜란드 등지에 성금을 보내고 유럽 10여개 도시에 마스크 1천개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제구호단체 게인코리아에 방역물품 구매를 위한 성금을 지원했습니다. 게인코리아는 시리아와 아프리카 난민 캠프가 있는 그리스 레스보스 섬에 방역물품을 보내는 일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 환경교육 세미나 29일 개최
한국교회환경연구소가 29일 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에서 '한국교회 환경교육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기후위기와 생물멸종에 직면한 신학의 논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동국대 바이오환경과학과 오충현 교수가 특강에 나섭니다. 특강 후에는 '생물멸종과 동물권', '생명다양성과 신학'에 대한 신학자들의 토론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세미나는 연구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됩니다.

내달 4일 제4회 한국교회생명신학포럼
한국교회생명신학포럼과 한국복음주의교회연합이 오는 6월 4일 경기도 수원 광교산울교회에서 '제4회 한국교회생명신학포럼'을 개최합니다. 코로나19 이후 한국사회와 교회를 주제로한 이번 포럼엔 주관단체인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을 비롯해 교계단체 30여곳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강사로는 노영상 예장통합 총회한국교회연구원장, 이승무 순환경제연구소장, 내일을여는집 이준모 목사, 조샘 한국인터서브선교회 대표 등이 참석합니다.

뮤지컬 <평양마켓>, 온라인 공연 스토리 펀딩
북한 인권문제를 다룬 창작뮤지컬 평양마켓의 온라인 공연을 위한 스토리 펀딩이 진행됩니다. 뮤지컬 제작사인 신박한제작소는 "코로나19로 취소된 평양마켓의 온라인 공연을 위해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펀딩에 참여하면 휴대전화와 노트북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입장권이 제공됩니다. 스토리 펀딩은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작품은 6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상영됩니다.

GOODTV NEWS 최로이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