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예장합동, 사무총장에 이은철 목사 임명 外 [글방단·교계]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5-15 

예장합동, 사무총장에 이은철 목사 임명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사무총장에 임마누엘교회 이은철 목사가 선출됐습니다. 이 목사는 그 동안 총회에서 선거관리위원장, 총신대 운영이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번 사무총장 선출은 합동총회에서 처음으로 신설한 추천제도에 따라 이뤄졌습니다. 사무총장추천위원회가 후보 2명을 추천하면 총회장단이 회의를 통해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이은철 신임 사무총장은 "저출산, 코로나19 사태로 망가진 교회생태계를 회복하고 교단 위상을 회복하는 등 개혁주의 신앙에 따라 교회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백석예대, 청년 갤러리카페 지원 사업 참여
백석예술대학교가 디자인미술학부에서 회화를 전공하는 10명의 학생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서초구 청년 갤러리카페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청년예술작가의 작품을 서울 서초구 일부 카페에 전시·판매 하는 사업으로, 오는 10월까지 진행됩니다. 청년작가로 나선 백석예대 학생들은 5월 18일 또는 7월 13일부터 배정된 카페에서 1인당 3점의 작품을 2개월간 선보일 예정입니다. 

목회자 설교 준비 돕는 '프로페짜이' 발간
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이 목회자들의 주일 설교 준비를 돕는 책 '프로페짜이'를 발간했습니다. 프로페짜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맡는 ‘예언자들’이란 뜻으로, 스위스 종교개혁가 울리히 츠빙글리가 동료 목회자와 설교 준비를 했던 모임에서 기원하고 있습니다. 책에는 구체적인 설교준비 매뉴얼과 함께 프로페짜이 샘플 4편이 실렸습니다. 목회자들이 매뉴얼에 따라 성경 본문을 다양한 번역본으로 묵상하고 토론하면서 설교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기아대책,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캠페인
국제구호개발NGO 기아대책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캠페인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를 전개합니다. 캠페인은 코로나19에 따른 실직과 폐업 등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해진 저소득 가정을 돕기 위해 진행됩니다. 기부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기에 맞춰 오는 31일까지 기아대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기부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아진 후원금은 갑작스런 위기로 경제·사회·심리적 어려움에 처한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GOODTV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