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오는 30일 환경축제 '미니멀 라이프' 外 [글방단·교계]

윤인경 기자 (ikfree12@naver.com)

등록일 2020-05-19 

오는 30일 환경축제 '미니멀 라이프' 
하나님이 만드신 아름다운 세상 연구소가 오는 30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환경축제 미니멀 라이프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생태계가 무너져가는 시대에서 기독청년과 청소년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부스와 체험행사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유지철 대표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근본 원인으로 환경파괴가 꼽힌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다음세대가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을 지키는 미니멀 라이프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복음주의신학회 신임회장에 이승구 교수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신임회장에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이승구 교수가 선임됐습니다. 1971년 설립된 복음주의신학회는 한국복음주의구약학회와 조직신학회 등 10개 지회를 둔 국내 복음주의 계열 최대 신학회입니다. 이 신임회장은 한국교회의 현안으로 △한기총에서 바른 교회들이 빠져 나오는 것과 △교단장 연합체를 중심으로 대사회적 문제를 다루는 것 등을 제시하며 "한국복음주의신학회가 한국교회의 복음적 성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독교 사회복지 도서관 '박종삼홀' 개원
다일공동체와 한국기독교사회복지실천학회가 기독교 사회복지도서관인 박종삼홀을 개원했습니다. 박종삼홀은 한국월드비전 회장을 역임하며 평생 사회선교에 매진해온 박종삼 숭실대 명예교수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박 명예교수는 박종삼홀 개원 세미나에서 "다일공동체는 지난 30여년간 가난한 이웃에게 밥을 나누며 전도와 봉사가 일치되는 모범을 보였다"며 "사회선교 강화야말로 실추된 교회의 사회적 신뢰를 회복하는 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신학교, 코로나19 위기가정 지원
한국신학교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코로나19 위기가정을 돕기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한국신학교 양승오 총장은 "코로나19 치료와 방역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봉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성금은 코로나19 예방 키트와 마스크, 손 세정제, 의료용품 지원 등 아동보호 서비스 지원에 사용됩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