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김헌수 목사 〈천국환송예식서〉 출판기념회 外 [글방단·교계]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0-05-21 

김헌수 목사 〈천국환송예식서〉 출판기념회
투헤븐선교회 대표 김헌수 목사가 19일 경기도 용인 라비다하우스에서 ‘부활실천신학-천국환송예식서’ 출판기념회를 열었습니다. 김 목사는 이날 행사에서 “기독교인에게 장례식은 천국환송예식의 의미를 갖는다”면서 “부활신앙에 근거한 천국환송예식을 한국교회에 정착시키기 위해 책을 쓰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부활신앙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예식서로 널리 이용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책은 천국환송예식의 구체적인 진행과정과 설교, 기도문 등을 담았습니다. 한편 김 목사는 꿈너머꿈교회 담임, 부활문화연구원 대표로 사역하면서 기독교장례문화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장신대 ‘재난 생활장학금’ 지급
장로회신학대학교가 학생들에게 ‘재난용 생활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대부분 강의가 온라인으로 전환된 상황에서 학교와 학생, 지역 상인들이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자는 취집니다. 한국교회 공감소비운동의 신학교 버전인 셈입니다. 학교는 학부와 대학원의 재학생 220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용 생활장학금 신청을 받아 18일부터 지역 사용 푸드 쿠폰 배부를 시작했습니다. 1인당 15만원이며 10만원은 현금으로, 5만원은 푸드 쿠폰으로 지원됩니다. 푸드 쿠폰은 장신대 근처 식당, 제과점, 카페 등 50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원교회, 굿네이버스 통해 해외아동 후원
서울 강남구의 초원교회가 굿네이버스 서울강남나눔인성교육센터를 통해 해외아동 1대 1 결연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초원교회는 교회에서 운영 중인 카페 ‘라 비타’의 수익금을 기부하며 해외 도움이 필요한 아동 7명을 돕게 됐습니다. 홍상진 굿네이버스 서울강남나눔인성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구촌 아이들을 위하여 후원에 참여해주신 초원교회에 감사드린다”며 “해외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희망 메시지 전하는 기독음반 발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문화사역 현장이 위축된 가운데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기독 음반들이 발매됐습니다. 문화선교단체 노아선교단은 싱글 앨범 ‘모두 잘 될 거에요’를 발표했습니다. 이 곡은 대한민국을 응원하며 코로나19의 회복을 노래합니다. EMT선교회 대표 서종현 목사는 성경 원어를 힙합으로 만든 곡 ‘시편 23편’을 발매했습니다. 압살롬의 추격을 피하는 다윗의 시로 알려진 시편23편을 히브리어와 한국어 랩으로 표현했습니다. 특별히 뮤직비디오에서 압살롬의 추격이 이단,사이비와 코로나19로 연결되면서 ‘피할 곳은 주의 품’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성도들에게 전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