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패스브레이킹, 개척교회 목회 워크숍 개최 外 [글방단·교계]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6-04 

패스브레이킹, 개척교회 목회 워크숍 개최
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가 오는 29일부터 2박 3일간 개척교회 목회자를 돕기 위한 목회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예수님 한 분으로 충분합니다란 주제로 개척 목회자 부부가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목회 방향성을 교회와 가정, 자녀, 경제, 건강 등 여러 측면에서 고민해보는 특강과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치유 음악회가 마련됩니다. 참가자에게는 히즈쇼 다음세대 교육자료 럭키박스와 무료 목회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됩니다. 패스브레이킹 김석년 소장은 "목회자 부부의 전인적 건강함이 한국교회를 살리는 일이라 믿고 여러 측면에서 변화를 시도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천 광은교회 설립감사예배 
광은교회 최생금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부천 광은교회가 지난 5월 30일 설립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날 예배에서 광은교회 담임 김한배 목사는 “예수님이 주인이 되는 교회가 되려면 성도들이 예수님의 사람이 돼야 한다”며 “부천 광은교회가 지역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부천광은교회 담임으로 세움 받은 신용철 목사는 “부천지역의 영혼들을 섬기면서 주님의 사랑을 전하고 진정한 행복과 평안이 있는 교회로 세워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NCCK, 조지 플로이드 사건 연대서신 발송
미국에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경찰의 강압적 체포로 숨진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미국그리스도교교회협의회에 연대서신을 발송했습니다. NCCK는 서신에서 "인종차별과 편견이 경찰력과 결합되면 치명적인 결과를 낳는다는 미국교회의 경고에 깊이 공감한다"며 희생자 조지 플로이드를 애도했습니다. 이어 미국 교회와 함께 기도하면서 국가권력과 제도가 모든 사람의 생명과 존엄성을 지킬 수 있도록 개혁하는 일에 연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WAM, 대학생 선교 콘퍼런스 7월 개최
예수전도단이 매년 주최하는 대학생 선교대회 미션 콘퍼런스 2020이 오는 7월 두 차례에 걸쳐 열립니다. 7월 14~16일에는 온라인에서, 7월 17일부터 8월 6일 중엔 프로그램별 오프라인 모임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모임은 예수전도단 소속 학생만이 아니라 청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모집 기간은 프로그램 별로 공지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예수전도단 한국대학사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