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문화예술로 다음세대·미디어선교 협력” 外 [글방단·교계]

윤인경 기자 (ikfree12@naver.com)

등록일 2020-06-09 

"문화예술로 다음세대·미디어선교 협력"
찬양 사역으로 복음을 전하는 유턴엔터테인먼트가 GOODTV와 업무협약을 맺고 문화예술을 통한 복음전파와 미디어선교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유턴엔터테인먼트 손종수 대표는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낮은 곳에서 빛과 소금처럼 섬기겠다"고 말했습니다. 단원들의 85%가 믿지 않는 청년으로 구성된 유턴콰이어는 청소년 자살예방캠페인과 찬양사역 등 다음세대 복음 사역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부산 온천교회, 코로나19 치료용 혈장 기증
코로나19 감염환자가 발생했던 부산 온천교회의 완치자 청년 21명이 혈장치료를 위한 혈액 기부에 나섰습니다. 완치자의 혈장엔 코로나19를 무력화하는 항체가 들어있어 혈장치료제 개발을 위해선 완치자의 혈장 확보가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정각 목사는 "우리도 코로나감염의 피해자지만 동시에 지역사회에 감염 가해자가 될 수 있어 늘 책임감을 가지고 있었다"며 "이번 기증이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기윤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 공모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상 후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후보는 지역사회를 섬기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교회와 기독교윤리로 도덕적 선구자 역할을 하는 교회를 대상으로 합니다. 오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후보를 신청하거나 추천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기윤실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 4곳을 선정해 11월 16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화기독미술인회, 오는 15일까지 전시회
이화기독미술인회가 오는 15일까지 강남 밀알미술관에서 로고스 100호전-요한복음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전시회를 엽니다. 올해로 6번째 열리는 전시에선 20명의 작가가 요한복음을 함께 읽고 묵상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회장 신미선 작가는 "기독 미술의 예술성과 영성을 보여주는 것이 기독미술인회의 존재 이유"라며 "갈수록 시각 언어가 중요해지는 요즘, 예술이 좋은 선교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교회와 작가들의 고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