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부산 온천교회 전성도 헌혈 동참 外 [글방단·교계]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6-12 

부산 온천교회 전성도 헌혈 동참
GOODTV 부울경 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코로나19에서 완치된 부산 온천교회 청년들이 자원해 혈장을 기증했단 소식이 알려지자, 이번엔 온천교회 전성도가 단체로 헌혈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교회 측은 "치료제 개발에 써달라며 혈장을 기증한 청년들을 보며 다른 성도들도 헌혈로 위기극복의 마중물이 되기로 했다"며 "내달 5일과 12일 두 차례에 걸쳐 다 함께 헌혈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회는 이밖에 피해를 입은 주변 이웃을 위로하고 회복을 돕고 싶은 마음을 모아 부산시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한교총-인권위, 차별금지법 관련해 대화 
최영애 국가인권위위원장이 11일 한국교회총연합을 방문해 차별금지법 추진과 관련해 대화를 나눴습니다. 최영애 위원장은 국가인권위원회의 임무화 포괄적 차별금지법 추진 배경을 설명하면서 "기독교계가 우려하는 부분을 알고 있다며 앞으로 충분히 대화하면서 접점을 찾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한교총은 "기독교계는 지난해 120만 명의 반대서명을 제출하는 등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한 반대의 뜻을 이미 분명하게 밝혔다"며 "소수를 염두에 둔 차별금지법 제정은 다수의 인권을 침해하는 역차별을 가져온다"며 우려했습니다.

CCC여름수련회 온라인 개최…사상 처음
한국대학생선교회CCC가 창립 62년 만에 처음으로 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한국CCC는 전국 대학생이 참여하는 여름수련회를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박성민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는 저녁 집회 형식으로 유튜브를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CCC는 지난 10일 화상통화로 전국 45개 지구 책임간사회의를 열고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대책, 미혼모 자립 돕는다
국제구호개발 NGO 기아대책이 미혼모 자립을 돕기 위한 비즈니스 공간 봄B살롱을 개관했습니다. 봄B살롱은 생명과 희망을 상징하는 봄과 비즈니스의 B를 합친 단어로, 육아와 경제활동이란 이중고를 겪는 미혼모들이 디퓨저나 액세서리 등 수공예 제품을 만들어 주도적으로 생계 수익을 얻도록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기아대책 관계자는 "싱글맘들이 만든 제품은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착한소비매장 행복한나눔에 판매될 예정"이라며 "봄B살롱이 미혼모의 경제적 발판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