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백석대, 온라인 진로캠프 운영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06-16 

백석대, 온라인 진로캠프 운영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교육이 어렵게 되자 2020학년도 1학기 진로캠프를 온라인에서 총 네 차례에 걸쳐 운영했습니다. 캠프는 신입생과 진로를 아직 결정하지 못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분석, 목표수립, 전문가 화상 상담을 통한 진로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백석대 이은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원격 기반 시대를 맞아 학생들이 보다 쉽게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에 더욱 힘 쓰겠다”고 말했습니다.

2020 생명살림 온라인 그린스쿨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등 기독단체 4곳이 다음 달 11일부터 8주간 2020 생명살림 온라인 그린스쿨을 엽니다.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기독교인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문제의식과 심각성을 공유하고 이를 신앙적으로 성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그린스쿨에선 생물다양성과 기후변화, 녹색교회 운동 등 기독교 환경교육과 관련된 8가지 주제를 다루게 됩니다. 강의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을 이용하며 참가신청은 센터 블로그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기윤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상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2020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수상자를 추천 받습니다. 기윤실은 지역사회를 섬기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교회를 발굴하고 한국 교회의 신뢰성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습니다. 신청과 추천기간은 오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며 각 교단 사회봉사와 선교 담당자, 기독교 언론기관 대표와 기자, 기독NGO 대표 등이 추천할 수 있습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16일 개최될 예정입니다. 

성결대, 고학년 위한 진로 지도 진행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진로를 정하지 못한 고학년을 위해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진로미설정 고학년을 위한 진로설계 프로그램은 직업선호도 검사와 적성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도출하고, 취업 사례를 분석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남선혜 팀장은 "자기 이해와 직무 분석을 통해 진로설정이 필요한 고학년들의 사회진출비용을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