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지구촌교회 사랑의 헌혈 ‘피로회복’ 外 [글방단·교계]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6-17 

지구촌교회 사랑의 헌혈 ‘피로회복’
경기 성남에 위치한 지구촌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회복된다는 의미인 ‘피로회복’을 주제로 수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헌혈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헌혈엔 지구촌교회 소속 청년대학생들이 적극 동참했고, 안수집사장로회와 권사회 등 직분자들도 참여했습니다. 지난 3월 최성은 담임목사와 교역자 등이 1차 헌혈을 진행한 이후 두 번쨉니다. 헌혈 캠페인을 담당한 지구촌교회 최철준 목사는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웃을 섬기고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고 싶단 성도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석대,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수상
백석대학교가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학생들이 충청남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백석대 재학생 3명은 천안동남소방서 대표로 선발돼 대회에 참여했으며, 항공기 내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심폐소생과 자동 심장제세동기로 환자를 소생시키는 시뮬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백석대 항공서비스전공 엄경아 주임교수는 "현재 학교에서는 항공기 구조와 비행안전실습 교과목을 운영하고, 모든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자격을 취득하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통일선교네트워크, 북한선교 기도회
기독교한국침례회 해외선교회 소속 통일선교네트워크가 오는 30일까지 통일과 북한선교를 위한 릴레이 기도집회를 진행합니다. 기침 해외선교회는 2012년부터 매년 6월 보름간 통일선교주간을 정하고 기도집회와 포럼을 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북한에 억류됐다 풀려난 재미교포 케네스 배 목사와 캐나다큰빛교회 원로인 임현수 목사를 초청해 북한선교 비전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기도집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됩니다.

㈔뉴코리아, 남북 경제·상생 아카데미
사단법인 뉴코리아가 오는 7~8월 한반도 평화경제와 남북상생협력을 주제로 아카데미를 엽니다. 커리큘럼은 7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평화 통일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8번의 기획 강연과  비무장지대DMZ 견학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 정착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사단법인 뉴코리아 홈페이지에 안내된 연락처나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