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통일선교대회’

오현근 기자 (ohdaebak@goodtv.co.kr)

등록일 2020-06-26 04:58:23

6.25전쟁 70년을 맞아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통일선교대회가 열렸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남북이 하나되고 평화로 나아가는데 한국교회가 앞장서잔 의미를 담아 진행됐습니다. 오현근 기자의 보돕니다.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며 열린 통일선교대회. 당초 4박5일의 일정으로 파주 임진각 등 경기북부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축소돼 진행됐습니다.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대학생선교회, CBMC경기북부연합회가 함께한 이번 대회에서 참석자들은 70년 넘게 분단된 남북관계를 청산하고 다가올 통일의 역사에 한국교회가 앞장서길 다짐했습니다.

(박동찬 준비위원장 / EXPLO2020 통일선교대회)
"6.25전쟁 70년을 기념하면서 70년 전에 전쟁이 있었다면 이제는 평화를 선포합니다. 이제는 통일을 기독교인들이 선포할 때 하늘에서 하나님이 들으시고 응답해주실 줄로 믿습니다."

이날 대회는 평화와 통일, 선교라는 큰 주제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할렐루야교회 김상복 원로목사는 "통일은 모든 국민의 간절한 염원"이라며 "남북통일은 반드시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 은혜로만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상복 원로목사 / 할렐루야교회)
"오늘 이 시간에도 우리들은 모여서 하나님께 통일을 위해서 기도할 수 있습니다. 참 너무 감사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 나라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셨습니다."

참석한 성도들은 평화와 통일, 선교, 나라, 교회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합심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통일선교대회는 비록 행사 규모는 축소됐지만 온라인으로 더 많은 성도들이 참석하면서 전국 교회가 함께한 집회로 치러졌습니다. 한국교회의 평화를 향한 뜨거운 기도가 남북관계의 발전, 나아가 통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GOODTV NEWS 오현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