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여의도순복음-연세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外 [글방단·교계]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7-01 

여의도순복음-연세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여의도순복음교회와 연세대학교의료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양심장병원의 건립과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병원 설립에 필요한 의료장비와 건축자재에 대한 대북 제재를 면제받기 위해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남북관계가 경색되면서 사업추진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회와 연세의료원은 평양심장병원 공사를 재개할 방안을 모색하고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해 남북관계 화해의 물꼬를 트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길 희망했습니다. 

예장통합, 정기총회 등 교단 일정 대폭 축소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제105회 정기총회를 1박 2일로 축소해 진행하는 방안을 규칙부에 청원했습니다. 규칙부는 7일 총회임원과 노회장들의 논의를 거쳐 향후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총회는 또 소속교회들을 대상으로 여름성경학교와 여름수련회를 축소하거나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교회 안에서의 식사와 숙박도 당분간 자제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제5회 백석미디어페스티벌 제주서 열려 
백석예술대학교 영상학부가 주관한 제5회 백석미디어페스티벌이 제주국제대학교에서 3일간 진행됐습니다. 이번 페스티벌 작품전에는 전현직 작가, 국내 8개 대학교수와 학생들의 작품 100점이 전시됐습니다. 이중 12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에선 백석예대 학생과 교수가 학생부 대상과 일반부 최우수상을 수상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백석예대 이기호 교수는 "앞으로도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전시 경험을 쌓고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교육 기틀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대협 새 회장에 김선배 침신대 총장
전국 40개 신학교가 소속된 전국신학대학협의회 새 회장에 김선배 침례신학대 총장이 선임됐습니다. 김선배 신임 회장은 "신학대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위기를 잘 관리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창출해야 한다"며 "회원 대학 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신대협은 수석부회장으로 권용근 영남신학대 총장을, 부회장으론 김윤희 횃불트리니티대 총장, 황덕형 서울신학대 총장을 각각 선출했습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