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부산 동구청, 신천지에 27억 추징 外 [글방단·교계]

윤인경 기자 (ikfree12@naver.com)

등록일 2020-07-06 

부산 동구청, 신천지에 27억 추징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부산 동구청이 신천지를 상대로 그 동안 면제했던 취득세와 재산세 약 27억원을 추징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천지가 교육시설로 등록된 곳에서 종교활동을 해온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동구청은 "신천지가 건물 용도와 다르게 종교활동을 하면서도 세금 면제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이 확인돼 세금을 징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천지 측은 "건물 전체를 종교시설로 사용하겠다고 감면신청서를 제출했을 때 동구청은 아무런 제지 없이 허가했었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재)가나안교육원 운영이사회 발대식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재단법인 가나안교육원이 운영이사회 발대식을 갖고 선교사역에 헌신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가나안교육원은 지난 4일 열린 위촉식에서 동서대학교 김대식 교수 등 63명에게 위촉패를 전달했습니다. 밀양 가나안농군학교설립자 이현희 목사는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 복 받고 사는 백성’이라는 뜻을 담은 가나안 정신으로 한국교회를 섬기는 이사진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몽골 ‘진실한빛교회’ 봉헌예배
광은교회 최생금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와 청학교회가 최근 ‘진실한 빛 교회’ 건축을 마무리하고 봉헌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번에 날라흐 잉케르산드에 건축한 ‘진실한 빛 교회’는 텐트형 조립주택인 게르성전으로, 청학교회 김월자 권사의 후원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봉헌예배에서 몽기총 회장 김동근 장로는 성전건축에 동참한 김월자 권사와 성남 은행동교회 원로 임창희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김 권사와 임 목사는 “‘진실한 빛 교회’를 통해 많은 영혼이 구원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