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월드비전 이사장에 박노훈 목사 취임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07-27 

월드비전 이사장에 박노훈 목사 취임
창립 70주년을 맞은 월드비전 신임 이사장에 역대 최연소(49세)인 신촌성결교회 박노훈 목사가 취임했습니다. 26일 신촌성결교회에서는 취임식 대신 간소한 ‘이사장 이·취임패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박노훈 월드비전 신임 이사장은 “코로나로 모두 어렵지만, 이 속에 하나님의 사명이 있을 줄 안다”며 “창립 70주년을 맞아 더욱 활기차고 폭넓은 사역을 펼치겠다”고 전했습니다. 

기성, 총무 선거 무효…전자투표 원인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4년차 총회 총무 선거와 당선 무효가 확정됐습니다. 기성총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앞서 선거인 명부에 확인서명 미작성, 재석 수와 투표 참여 수 불일치, 전자투표와 기명투표의 중복 실시 등의 이유로 ‘총무 선거 당선 무효’를 보고한 바 있습니다. 이 같은 사고는 올해 전자투표를 처음 시행한만큼 대의원들이 전자투표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데다, 코로나로 선거를 서둘러 진행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총회 측은 분석했습니다.

해오름인문학교실 우수평생학습 지원사업 선정
광은교회 최생금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해오름교회의 인문학교실이 경남 양산시 우수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선정됐습니다. 해오름교회 김건석 담임목사는 “사회로부터 지탄받고 있는 한국교회의 안타까운 모습들을 보고 지역사회를 섬기려는 마음으로 인문학 강연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강연회는 10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한 번씩 진행되며, 포스트모더니즘, 철학, 경제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게 될 예정입니다.

제9회 크리스천리더스포럼 내달 개최
제9회 크리스천리더스포럼이 8월 20일 목요일 열립니다. 크리스천리더스포럼은 신앙 간증이나 강연, 동성애나 이단 등 반기독교적 이슈에 대한 세미나 등을 통해 은혜를 나누고 이 땅의 복음화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포럼에서는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신성철 카이스트 총장이 ‘코로나 시대의 신앙’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