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굿피플, 경북 영양군에 아동센터 기부 外 [글방단·교계]

윤인경 기자 (ikfree12@naver.com)

등록일 2020-07-30 

굿피플, 경북 영양군에 아동센터 기부 
국제구호개발기구 굿피플이 경상북도 영양군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완공했습니다. 센터는 영양군 지역 아동들의 건전한 놀이와 교육,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모든 아동은 더 나은 미래를 가질 권리가 있다"며 "지역아동센터가 아동의 교육기회를 확대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발했습니다. 

기감, 코로나19로 ‘랜선 김장’ 담근다 
기독교대한감리회 농도한마당준비위원회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는 ‘랜선 김장 행사'를 진행합니다.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김장에 참여하고 전체 과정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김장 김치는 농촌교회가 수확한 배추를 사용하며 완성된 김치는 1300곳의 지역아동센터와 홀몸노인 가정으로 직접 전달됩니다.

션·정혜영 부부 제30회 일가상 수상
재단법인 일가재단이 가수 션, 배우 정혜영 부부를 제30회 일가상 사회공익부문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션 정혜영 부부가 2005년부터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기부를 문화운동으로 승화시킨 점이 높이 평가됐습니다. 한편 일가상은 가나안농군학교 설립자인 김용기 장로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일가재단이 매년 수여하는 상입니다. 

<하나님과 팬데믹> 가이드 무료공개
기독 석학 톰 라이트 영국 옥스퍼드대 위클리프홀 선임연구원이 저술한 ‘하나님과 팬데믹’의 스터디 가이드 한국어 번역판이 무료 공개됐습니다. '하나님과 팬데믹’은 코로나19 사태를 신학적으로 해석하며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종교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석권한 책입니다. 출판사 관계자는 "독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스터디 가이드를 무료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