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목회자 800명, 차별금지법안 폐기 촉구 外 [글방단·교계]

조유현 기자 (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 2020-07-31 

목회자 800명, 차별금지법안 폐기 촉구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소속 전국 목회자 800여 명은 30일 서울 국회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반대 기자회견과 집회를 개최하고 법안 폐기를 촉구했습니다. 집회에선 차별금지법이 제정됐을 때 나타날 종교자유 침해 현상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채영남 대표회장은 “57조 조항을 꼼꼼히 분석해보면 가정과 사회를 어지럽히는 악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군선교사역 현장가이드북 출판
군복음화에 앞장서는 한국기독교군선교사협의회가 군선교사역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3M 가이드 북’출판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책 제목 ‘3M’의 뜻은 MISSION,MILITARY,MEDIA로 선교적 사명과 사역현장인 군부대, 미디어를 통한 소통의 뜻을 담았습니다. 군선교사 협의회 대표회장 이종아 목사는 “군선교 사역에 필요한 지식과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출판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기아대책, ‘에클레시아클럽 DAY’ 진행
국제구호개발NGO 기아대책이 에클레시아클럽 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에클레시아클럽은 기아대책 후원교회 모임으로 총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약정한 교회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2019년 5월 발족 이후 총 98개의 교회가 클럽에 명단을 올렸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갈현교회와 신양교회 등 17개 교회가 에클레시아클럽으로 새롭게 위촉됐습니다.

환경교육센터 친환경 각 티슈 보급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이 비닐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각 티슈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친환경 각 티슈는 입구 부분이 비닐이 아닌 종이로 제작된 게 특징입니다. 센터 측은 “교회가 환경친화적인 녹색구매로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운동에 동참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제작했다”며 “교회 전도 용품이나 선물용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