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예장통합, 내달 6일 총회주일 동참 요청 外 [글방단·교계]

천보라 기자 (boradoli@goodtv.co.kr)

등록일 2020-08-31 

예장통합, 내달 6일 총회주일 동참 요청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는 오는 9월 6일 제105회 총회주일을 맞아 교회가 9월 중 한 주일을 정해 총회주일을 지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를 위해 예장통합 총회는 홈페이지에 총회주일 예배 안내서와 총회 주일 설교문, 동영상 등을 공유했습니다. 예장통합 총회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9월 첫째 주일을 총회주일로 정하고 총회를 위해 기도하고 헌금하는 시간을 가져왔습니다.

북클럽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 개최
문화선교연구원은 오는 9월 7일부터 3주간 월요일마다 북클럽 '예배, 디지털 세상을 만나다'를 진행합니다. 테레사 베르거 예일대 신학대학원 예배학 교수가 쓴 이 책은 최근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 예배에 대한 트렌드와 저자의 견해가 담겨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선 책의 역자인 안선희 이화여대 기독교학과 교수의 사회로 신학적·목회적 의제들에 대해 나눌 예정입니다.

한교봉, 지역교회 수해 복구 지원금 전달
한국교회봉사단이 코로나19에 수해까지 겹쳐 이중고에 빠진 지역교회에 수해 복구 지원금을 전했습니다. 한교봉은 지난 28일 충남 천안시기독교연합회관에서 천안시와 아산시기독교연합회에 각각 2,500만 원의 지원금과 신원그룹이 후원한 의류 3,500벌을 전달했습니다. 한교봉 이사장 정성진 목사는 “한국교회가 한마음으로 기도하고 있으니 힘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아대책 '코로나19 극복 응원 찬양' 공개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전 세계에 파송돼 사역하는 기아대책 전문인 선교사 기대봉사단과 함께 만든 ‘코로나19 극복 응원 찬양’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가나와 태국 등 25개 국가에서 보내온 영상에는 기대봉사단과 현지 사역자가 함께 부른 찬양과 결연 아동들의 응원 메시지도 담겨있습니다. 장소영 기아대책 국제협력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후원자와 한국교회를 위해 작은 위로와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어 영상을 기획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극복 응원 찬양’은 기아대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