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일본 차기총리에 스가 장관 지지율 1위
차기 일본 총리로 유력한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일본 아사히 신문의 여론조사 결과 38%의 응답자들이 차기 총리에 적합한 인물로 스가 관방장관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가 장관은 아베 총리의 사임 발표 전 실시된 조사에서 압도적 지지를 받은 이시바 시게루 전 자민당 간사장에 밀려 4위에 그쳤지만 최근 자민당 주요 파벌의 지지를 받으면서 우위를 차지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할리우드 배우 코로나19 잇단 감염
할리우드 배우들이 잇달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프로레슬러 출신 배우 드웨인 존슨은 약 2주 전 자신과 배우자, 두 딸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지금은 건강을 회복했다고 밝혔습니다.
(드웨인 존슨 / 할리우드 배우)
"아내와 두 딸 그리고 저까지 가족 모두 양성반응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우리 가족이 그동안 겪어본 적 없는 어려움이었습니다"
영화 ‘배트맨’ 신작 주연 배우 로버스 패틴슨도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이에 따라 영국에서 진행 중이던 배트맨 촬영 작업도 일시 중단됐습니다. 한편 올해 초에는 톰 행크스, 다니엘 대 킴 등 유명 배우들도 코로나 감염 사실을 알린 바 있습니다.

"객실 모양 식당서 기내식 드세요"
태국의 대표 항공사인 타이항공이 코로나19 사태로 비행기를 못 타는 사람들을 위해 객실 모형 식당을 만들어 기내식을 판매합니다. 3일 현지 매체 카오솟에 따르면 타이항공은 최근 방콕 시내 본사 2층에 비행기 객실을 닮은 레스토랑을 열었습니다. 이 식당은 고객들이 비행기를 탄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실제 항공기 좌석을 그대로 가져와 설치하고, 비즈니스 석과 이코노미 구역도 분리했습니다. 또한 항공기에 오르내릴 때 사용하는 계단도 설치해 고객들이 실제 비행기를 타는 느낌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멕시코서 매머드 200마리 뼈 발굴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동북쪽으로 50㎞ 떨어져 있는 산타루시아 공군기지의 신공항 건설 현장에서 최소 200마리가 넘는 매머드 뼈가 발견됐습니다. 지난 5월 처음으로 60마리가량의 뼈가 발굴된 사실이 알려졌는데, 3개월여 만에 발굴된 뼈가 세 배나 늘어난 겁니다. 고생물학자 호아킨 아로요 카브랄레스는 이번 발굴 장소가 "매머드 멸종에 대한 가설을 시험할 매우 중요한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베이루트의 기적? 생존자 가능성
한 달 전 대폭발로 초토화한 레바논 베이루트 항구 근처 건물 잔해 속에 생존자가 있을 가능성이 포착됐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칠레에서 파견된 구조대는 베이루트 게마이제 거리를 탐색견과 함께 수색하던 중 분당 18~19번의 박동을 감지했습니다. 민간 구호대원은 “아무것도 아닐 가능성이 높아도 1%의 희망이라도 있다면 계속 수색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조대는 날이 밝으면 잔해를 치울 크레인을 동원해 작업을 재개할 방침입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