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한교연, 성민원·911 SRT와 태풍 피해 복구 外 [글방단·교계]

오현근 기자 (ohdaebak@goodtv.co.kr)

등록일 2020-09-07 

한교연, 성민원·911 SRT와 태풍 피해 복구
한국교회연합이 잇따른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양양지역 복구를 위해 사단법인 성민원, 911 SRT 수색구조단과 함께 지난 5일 봉사활동 출정식을 가졌습니다. 양양지역은 제9호 태풍 마이삭이 지나가면서 240여가구가 침수되고 파괴되는 등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중 한 곳입니다. 봉사팀은 양양군에 이동급식 차량과 식료품 등을 지원했습니다.

기감, 감독회장 선거일 내달 13일로 연기
기독교대한감리회가 감독회장과 감독 선거일자를 당초보다 보름 연기한 내달 13일로 잠정 결정했습니다. 이번 일정 연기는 코로나19 사태가 아닌, 중부연회 선거권자 문제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부연회 측은 연기된 기간 동안 연회를 다시 열어 선거권자를 확정하는 등의 조치를 해야 합니다. 한편 10월 말로 예정된 총회는 그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동대, '제34회 인촌상' 수상기관 선정
한동대학교가 제34회 인촌상 수상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인촌상은 경성방직과 고려대를 설립한 인촌 김성수 선생의 유지를 기리기 위한 상으로 지난 1987년부터 매년 교육과 언론, 문화, 인문, 사회, 과학 등 부문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기관과 인물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한동다는 기독교 교육 철학이 담긴 인재상과 국내 대학 최초로 자유학기제를 도입하는 등 고등교육계에 혁신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큰은혜교회, 노숙인에 마스크 1만장 전달
서울 관악구 큰은혜교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숙인들을 위해 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습니다. 마스크를 기부받은 서울노숙인시설협회는 산하 단체의 필요에 따라 마스크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큰은혜교회 이규호 목사는 "이 일은 주님의 몸된 교회라면 당연히 감당해야 할 사역"이라며 "우리 교회는 그 중 극히 작은 일부를 맡았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오현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