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美, 어린이 코로나 환자 10명 중 1명 꼴 外 [월드와이드]

박재현 기자 (wogus9817@goodtv.co.kr)

등록일 2020-09-10 05:07:34

GOODTV 월드와이듭니다.

美, 어린이 코로나 환자 10명 중 1명 꼴
미국에서 코로나19에 걸린 어린이 환자가 50만 명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소아과학회와 어린이병원협회의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지금까지 미국에서 코로나19 환자로 진단 받은 어린이가 51만 3,400여 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신규 어린이 환자가 7만 600여명 발생해, 미국 전체 코로나19 환자 중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아과학회 전염병위원회는 "독감이 유행하는 가을철을 앞두고 있어 감염을 막기 위한 공중 보건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日 자민당 총재 선거, 스가 독주
일본의 새 총리를 결정하는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전이 시작된 가운데,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에 대한 국회의원 지지율이 8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아사히신문이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지동향을 조사해 본 결과 스가 후보를 지지한다는 의원은535명 중 308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체 표의 58%에 달하며, 과반수를 넘기면 당선 되는 만큼 스가 후보가 사실상 차기 총재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요미우리신문도 국회의원 394명 중 287명이 스가 후보를 지지한다고 보도해 이번 선거에서 과반을 득표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中, 5G 구축 가속…"올해 목표 96% 달성"
중국이 미국과의 기술전쟁을 벌이고 있는 5세대 이동통신 네크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공업정보화부의 원쿠 정보통신발전 사장은  올해 50만개의 5G 이동통신 기지국을 건설하려는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원 사장은 "현재까지 차이나 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 차이나텔레콤 등 중국의 3대 통신사업자들이 올해 들어 총 48만 여 개의 5G 이동통신 기지국을 건설 했다"며 "이는 연간 목표의 96%를 달성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 극초음속 기술 개발…시험비행 성공
인도가 미국 등 일부 국가만 보유하고 있는 첨단 극초음속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도 국방연구개발기구는 지난 7일 동부 오디샤주 휠러섬에서 극초음속 기술 시험기 비행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극초음속 기술은 속도가 음속의 5배 이상이 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인도 당국은 이번 기술을 통해 앞으로 4년 뒤면 극초음속 크루즈 미사일을 자체 개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힌두스탄타임스는 "현재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 기술을 개발한 나라는 미국과 러시아, 중국 뿐"이라며 "인도도 초현대식 극초음속 무기 개발을 향해 첫발을 내디뎠다"고 평가했습니다. 

GOODTV NEWS 박재현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