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백석대, AR·VR 실습 ‘백석XR센터’ 개소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09-11 

백석대, AR·VR 실습 ‘백석XR센터’ 개소
백석대학교가 교내에 다양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백석 XR센터’를 마련했습니다. 백석XR센터는 1인승 VR모션시트 등 다양한 확장현실 장비들로 구성돼 있으며, ARㆍVR 실습은 물론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육을 위해 사용됩니다. 백석대학교 장종현 총장은 “2021학년도에 맞춰 개설되는 스마트IT공학부는 미래 기술의 집약"이라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대학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북한선교, 모든 교회가 참여해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서부노회남전도회연합회가 10일 ‘통일한국을 대비한 북한선교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중계됐습니다. 발제에 나선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북한선교학과 정종기 교수는 "6만 한국교회 중 북한선교에 동참하는 교회는 2%에 불과하다"며 "북한선교를 특수선교가 아닌 모든 개교회가 북한사역에 대한 비전을 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 YWCA, 온라인 역사기록물 저장소
한국YWCA연합회가 창립 100주년 준비 사업의 일환으로 ‘YWCA아카이브’를 개설했습니다. 아카이브는 한국YWCA의 청년?여성?기독 운동의 유산과 가치를 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역사기록물 저장소입니다. 아카이브엔 지난 98년간 한국Y의 여성인권운동을 기록한 6000여 건의 자료가 담겨있습니다. 

한국 VOM, 라오스에 성경 10만권 전달
한국 순교자의소리가 캐나다 VOM, 미국 비전비욘드보더스 등 기독교단체와 협력해 라오스에 신약성경 10만권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라오스 지하교회와 가정교회로부터 신약성경을 보내 달라는 요청을 받고 성경 배포를 하기로 했습니다. 현숙 폴리 한국 대표는 "신약 성경을 공급하기 위해 라오스 인근 국가에서 성경을 인쇄해 배송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