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다자성애 학생에 고소당한 한동대 교수 무죄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09-15 

다자성애 학생에 고소당한 한동대 교수 무죄
다자성애를 뜻하는 폴리아모리를 옹호하고 관련 행사를 개최한 학생을 SNS 채팅방에 명시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한동대 교수가 2심에서도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대구지법 제5형사부는 "조 교수의 게시글이 학생을 비방하기 위한 것이라기보다 학교를 혼란에 빠뜨릴 수 있는 현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 함께 기도하자는 취지의 글로 보인다"고 판시했습니다. 

기침, 정기총회 내달 12일로 연기
기독교한국침례회가 오는 21일 열릴 예정이던 제 110차 정기총회를 내달 12일로 연기했습니다. 현재 기침 총회 규약에는 전염병이나 천재지변 등으로 정기총회를 열지 못할 경우 이를 대체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기침총회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총회를 할 경우 법적 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제기돼 일정을 연기해 열리는 정기총회에서 관련 부분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일상 속의 장애인' 공모전 시상
밀알복지재단이 제6회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속의 장애인’은 장애인과 관련된 일상 속 이야기들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행삽니다.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는 " 장애인의 삶을 보여주는 우수한 작품들이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환경교육 세미나 개최
기독교환경운동연대와 한국교회환경연구소가 24일 ‘한국교회 환경교육 2차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주제는 ‘기후위기와 생물다양성 상실에 직면한 신학의 심화논의’입니다. 한국교회환경연구소 신익상 소장은 '생물다양성과 인간의 하나님 형상', '생물다양성과 교육신학' 등을 주제로 토론을 이끕니다. 세미나 영상 링크주소는 방송 시작 30분 전 기환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