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日 스가 총리 선출…총리교체 7년8개월만 外 [월드와이드]

차진환 기자 (drogcha@goodtv.co.kr)

등록일 2020-09-16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日 스가 총리 선출…총리교체 7년8개월만
스가 요시히데 자민당 총재가 16일 임시 중·참의원본회의에서 총리 지명선거를 통해 아베의 뒤를 잇는 제99대 일본 총리로 선출됐습니다. 일본의 총리교체는 2012년 12월 26일 아베 신조 총리 취임 이후 약 7년 8개월 만입니다. 스가 신임 총리는 이날 저녁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과 공명당 양당의 연립내각을 출범시켰습니다. 새 내각에서는 함께 아베 내각을 뒷받침했던 아소 다로 부총리 겸 재무상을 재선임하고 관방장관에 가토 가쓰노부 후생노동상을 기용했습니다.

이스라엘-UAE·바레인 관계 정상화
이스라엘과 오랜 긴장관계에 있던 아랍에미리트연합과 바레인이 미국의 중재로 관계 정상화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간의 외교관계 정상화를 위한 '아브라함 협정' 서명식을 가졌습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분쟁 등을 이유로 걸프지역 아랍국가와 대립관계를 이어왔는데 수교에 합의하는 것은 72년 만에 처음입니다.

아마존 열대우림 화재…환경피해 ‘최악‘
아마존 열대우림과 세계적인 열대늪지 판타나우에서 계속되는 화재로 최악의 환경 피해가 예상됩니다. 브라질 국립우주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상순에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발생한 화재는 2만485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수개월째 비가 내리지 않는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농경지와 목초지를 확보하기 위해 고의로 불을 지르는 행위가 끊이지 않는 것이 주요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 "코로나19, 2022년 끝날 것"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 가 올해 안에 코로나 백신이 출시되기는 어려울 거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지원 중인 게이츠는 백신 출시 시기를 내년 초로 전망했고 내후년은 돼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라질 걸로 내다봤습니다. 게이츠는 60% 수준의 백신 접종만 이뤄져도 기하급수적인 바이러스 확산은 막을 수 있다고 예상했으며 백신 개발의 선두주자로는 화이자를 꼽았습니다. 

GOODTV NEWS 차진환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