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한교총 방문 外 [글방단·교계]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9-17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한교총 방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7일 한국교회총연합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표는 "한국교회는 시대마다 가장 절박한 상황에서 큰 기여를 해왔다"며 "코로나19 시대에 생명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목사는 "이념 과잉시대에 포용의 정치를 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죄한다던 이만희, 재판서는 혐의 부인

코로나19 방역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신천지 이만희 교주 측이 2차 공판준비기일에서 신도명단과 집회 장소 축소 보고, 횡령 등의 혐의를 모두 부인했습니다. 불과 얼마 전만 해도 국민에게 사죄한다던 이 교주가 입장을 바꾼 겁니다. 한편 공개로 진행된 이번 준비기일에 이 교주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예장통합 "10년 내 선교사 22% 은퇴"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세계선교부에 따르면 올해부터 2030년까지 총회 파송 선교사 가운데 177가정이 은퇴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현재 총회에서 파송한 선교사는 총 807가정인데, 10년 안에 전체의 22%에 해당하는 선교사들이 임기를 마치는 겁니다. 예장통합총회는 지난 실행위원회 이후 선교사 위기관리와 은퇴 선교사 돌봄 등 복지사역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CCC, '40일 사랑전도운동' 추진
한국대학생선교회 변혁한국기도운동이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40일간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사랑전도운동을 추진합니다. 전도운동은 개인 경건 생활과 함께 기도에 힘쓰며 비대면으로 전도대상자에게 복음을 전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신청은 10월 17일까지며, 참가 교회와 단체, 개인에게는 사랑전도세미나 강의안과 영상이 무료 제공됩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