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유엔, 사상 첫 원격회의…美中 코로나 온도차 外 [월드와이드]

한혜인 기자 (hanhyein@goodtv.co.kr)

등록일 2020-09-23 

GOODTV 월드와이듭니다.

유엔, 사상 첫 원격회의…美中 코로나 온도차
제75차 유엔 총회의 하이라이트인 일반토의가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사상 최초로 원격회의 방식으로 열렸습니다. 비대면 방식에도 미국과 중국은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인식과 해법을 놓고 갈라진 모습을 그대로 노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보이지 않는 적인 중국 바이러스와 치열하게 전투하고 있다"며 중국의 초기 대응을 맹비난했습니다. 반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특정국에 대한 책임론보다는 글로벌 공동 전선을 강조하며 간접적으로 반박했습니다.

셧다운 위기 넘긴 美…단기예산안 하원 통과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을 막기 위한 단기예산안이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AP통신과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하원은 오는 12월 11일까지 연방정부가 지금처럼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단기예산안을 찬성 359표, 반대 57표로 가결했습니다. 연방정부 회계연도는 9월 30일까진데, 그전에 새 예산이 마련되지 않으면 회계연도가 새로 시작하는 10월 1일부터 셧다운에 들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미국 주요 언론들은 단기예산안이 하원에서 압도적으로 통과됐다는 점을 고려해 상원도 이를 승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日, 신규 입국자 부분적 허용 검토
일본 정부가 세계 모든 지역에 대해 신규 입국을 부분적으로 허용하는 방향으로 검토 중입니다. 한국인의 일본 입국도 대폭 허용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관광객은 제외될 전망입니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사업 목적으로 일본에 오는 3개월 이상 중장기 체류자에 대한 입국 제한을 이르면 내달 초 해제할 예정입니다.. 또한, 세계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의료, 교육, 문화활동 등에 관한 중장기 체류는 인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내달 '완전 자율주행차' 공개 예정
미국 테슬라가 내달 완전 자율주행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오토파일럿'을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는 배터리데이 행사에서 사람들이 엄청난 변화를 맞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한 배터리 가격을 낮춰서 약 3년 후에는 완전자율주행 전기차를 2만5천달러, 우리돈 약 2천9백만원에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테슬라의 배터리데이 행사는 회사가 새로 개발한 배터리 기술과 생산 계획 등을 공개하는 자립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