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밀알복지재단, 시·청각장애인 지원 外 [글방단·교계]

천보라 기자 (boradoli@goodtv.co.kr)

등록일 2020-09-24 

밀알복지재단, 시·청각장애인 지원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이 경북 경주시 시각·청각장애인 200명에게 '스마트 안심 넥밴드'와 '스마트 안심 지팡이'를 기부했습니다. ‘스마트 안심 넥밴드’는 청각장애인에게 고음이 발생한 방향을 진동으로 알려줘 위험요소를 사전에 감지하게 하는 웨어러블 보조기깁니다. '스마트 안심 지팡이'는 시각장애인들이 쓰는 지팡이에 초음파 센서를 부착해 장애물을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KWMA, 모리아 난민 봉사자 모집
한국세계선교협의회가 최근 대형 화재로 큰 피해를 본 그리스 레스보스섬 모리아 난민 캠프의 난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구호봉사단을 모집합니다. 현재 모리아 캠프 내 1만 3천여 명의 난민들은 차가운 바닷바람을 맞으며 노숙하고 있습니다. 난민봉사에 대한 열정이 있고 영어소통가능자, 국제운전면허소지자, 의료사역자 등 자격을 갖춘 성도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시니어선교학교 개강
시니어선교한국이 오는 10월 20일~12월 15일까지 온라인 시니어선교학교를 개강합니다. 시니어선교학교는 선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교현장을 체험케 함으로써 인생 후반전을 선교에 동참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니어선교한국 전 대표이자 전 유엔 대사인 이시영 장로와 시니어선교한국 대표 최철희 선교사 등이 강사로 나섭니다.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展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가 오는 10월 7~11일까지 서울 홍익대 홍문관 비트리갤러리에서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이번 미술전에서는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에서 미술교육 지원을 받는 발달장애인 교육생이 한 해 동안 창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