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백석대, 유학생 대상 나눔 행사 진행 外 [글방단·교계]

박은결 기자 (kyul8850@goodtv.co.kr)

등록일 2020-09-28 

백석대, 유학생 대상 나눔 행사 진행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백석대학교회가 ‘추석맞이 유학생 대상 나눔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연휴 기간 교내는 물론 대학 인근 식당들이 문을 닫는 것에 착안해 즉석식품 등 다양한 생활 필수품을 전달하기로 한 겁니다. 매년 추석마다 유학생 한국문화 체험 등을 열어 안팎으로 온 백석대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 행사는 취소하고 물품 전달식만 진행했습니다. 

한국교회봉사단, 쪽방촌 찾아 추석사랑나눔
한국교회봉사단이 지난 25일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 종로구 돈의동 쪽방촌을 찾아 ‘주민과 함께하는 추석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실내 문화공연이나 가정방문은 진행하지 않고 거리에서 주민들에게 참치 선물세트 300개를 나누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신천지 불법성 가리는 첫 공판 열려
신천지 집단 포교 방식의 불법성과 신도 활동을 하며 얻은 정신적 피해 여부를 가리는 항소심이 시작됐습니다. 대전지법 민사항소3부는 지난 25일 신천지 전 신도 A씨 등 3명이 신천지 서산지파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했습니다. 주요 쟁점은 신천지 측의 ‘모략 포교’ 여부와 신천지 지파가 독자적으로 포교방식 등을 결정할 수 있는가 하는 ‘당사자 능력’ 여부, 그리고 손해배상 청구 소멸시효(3년) 완성 시점 등입니다.

지역아동센터에 마스크 200만 장 전달
다음세대들이 코로나 사태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 사랑의 마스크가 전달됐습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온누리플랜으로부터 마스크 200만 장을 후원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기부된 마스크는 전국 각지에 있는 4,30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병석 국회의장은 "이번 마스크 전달은 이들 건강뿐 아니라 관심과 호응을 보내는 의미도 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