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中, '종교의 중국화'…기독교 통제 강화 外 [월드와이드]

김민주 기자 (jedidiah@goodtv.co.kr)

등록일 2020-09-29 

GOODTV 월드와이듭니다.

中, '종교의 중국화'…기독교 통제 강화
중국 국가종교국이 "중국 기독교는 외국 세력의 통제와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난 상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왕쭤안 국가종교국 국장은 최근 상하이에서 열린 삼자애국운동 70주년 기념식에서 "중국 기독교계가 시진핑 국가 주석의 주요발언을 학습하고, 기독교의 중국화 추진을 주 업무로 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시 주석 집권 이후 종교통제와 종교의 중국화를 강화하고 있으며, 종교조직이 당과 정부의 뜻에 철저하게 순응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美 캘리포니아, 희망 성별에 따라 수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생물학적 성별이 아닌 재소자 본인이 희망하는 성 정체성에 따라 수감한다는 내용의 법안이 발효됐습니다. 이에 따라 여성에서 남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한 재소자가 자신의 성 정체성으로 남성을 제시할 경우, 남자 교도소로 수감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같은 법안은 동성애 옹호로 인한 역차별과 사회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단 우려에도 불구하고 성 소수자 보호를 오히려 강화해야 한다는 명분으로 통과 됐습니다.

도쿄올림픽 간소화 윤곽…참가 규모 축소
국제올림픽위원회와 대회조직위원회가 내년 7월 열리는 2020년 도쿄올림픽 개최 비용을 줄이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위원회는 선수를 제외한 대회 관계자, 개?폐회식 초청 대상의 참가 규모를 10~20% 줄이는 한편, 경기장 장식이나 화려한 퍼포먼스도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선수단을 위한 회의와 각종 수속은 온라인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일본 내의 성화봉송은 원래 계획대로 121일간 진행하되, 운영 인력과 관계 차량은 줄일 것으로 보입니다.

印 '곰돌이 푸'로 中 시진핑 조롱
인도에서 '곰돌이 푸' 캐릭터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조롱하는 애니메이션이 나와 화젭니다. 이 영상은 인도 영문지인 인디아투데이의 정치 풍자 애니메이션 코너에서 소개됐습니다. 영상에서 시 주석은 인도의 반중정서에 반격하려 헐크로 변신을 시도하지만, 하자가 있는 중국산 제품 때문에 뜻을 이루지 못하고 곰돌이 푸가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상은 인도와 중국이 국경문제로 갈등을 지속하는 상황과 인도 내 반중정서가 심화된 가운데 나왔습니다.

사우디, 코로나 속 성지순례 내달 4일 재개
사우디아라비아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중단했던 비정기 성지순례를 10월부터 단계적으로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사우디는 1단계로 10월 4일부터 하루 6천명의 시민과 국내 거주자에게 성지순례를 허용했고, 외국 거주자는 11월 1일부터 참여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움라'라고 불리는 이슬람 성지순례는 이슬람력 12월에 행해지는 정기 성지순례 하지와 구별되며 연중 시기를 정하지 않고 상시 행해집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