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세계 최대 병원선 '글로벌 머시'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10-12 

세계 최대 병원선 '글로벌 머시'
움직이는 의료봉사선을 운영하는 국제 NGO단체 머시십이 세계 최대 규모의 비영리 병원선 '글로벌 머시(Global mercy)' 건조 현황을 공개했습니다. 174m 길이의 3만 7000t급 대형 선박인 글로벌머시는 6개의 수술실, 치료실, 강당, 체육시설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머시십 로사 휘태커 회장은 "글로벌머시는 코로나19 취약계층에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머시는 내년 하반기 건조가 마무리되면 아프리카로 떠날 예정입니다. 

범종교연합회, 사형제 폐지 입법 촉구
지난 10일 세계사형폐지의날을 맞아 한국사형폐지운동범종교연합회가 ‘사형제도 폐지 입법 촉구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한국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회 대표회장 문장식 목사는 “하나님은 인간의 생명권을 누구에게도 위탁하지 않으셨다”며 “사형 집행은 신권에 도전하는 관제 살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오판으로 인한 사형 집행에 대해 누구도 책임지지 않았다"면서 "사형제도 폐지 입법을 통해 대한민국이 인권 선진국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밀알-한화이글스 장애인 일자리 기금 조성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한화이글스가 중증장애인 일자리 기금 마련을 위한 비대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밀알복지재단은 굿윌스토어 밀알대전점에 ‘한화이글스 존(Zone)’을 마련해 선수들이 기부한 애장품, 선수들의 사인볼 등 다양한 기증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판매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장애인 직원들의 급여로 사용됩니다.

합동 총회 교회자립개발원 이상복 신임 이사장
예장합동 총회 교회자립개발원 신임 이사장에 광주 동명교회 이상복 목사가 취임했습니다. 2016년 설립된 총회교회자립개발원은 임대료와 방송장비 지원, 목회자 자녀 장학금 지원 등 미자립교회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목사는 취임사에서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더 복되다는 말씀처럼 자립하는 모든 교회가 더 많이 베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