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유해콘텐츠 NO!…좋은 영상 추천해주는 '온맘픽'

박은결 기자 (kyul8850@goodtv.co.kr)

등록일 2019-09-23 

유튜브와 같은 영상플랫폼에서 기독교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이단 콘텐츠들이 무분별하게 노출돼 당황했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이처럼 하루에도 수십만개의 영상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양질의 기독교 콘텐츠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좋은 기독교 영상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가 국내 최초로 등장해 관심을 모읍니다.

기독교 콘텐츠 플랫폼 온맘닷컴이 운영하는 '온맘픽'은 기독교 관련 영상을 선별해 배포하는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맘닷컴 김택환 대표는 "건강한 신앙과 신학적 이해를 가진 정통교단 소속 목회자와 신학생, 문화사역자들이 큐레이터로 참여한다"고 전했습니다

큐레이터가 유튜브 등 기존 영상 플랫폼에서 이단성과 유해성, 신학적 해석의 적절성을 고려해 콘텐츠를 선별한 뒤, 온맘픽에 배포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극적이고 해로운 콘텐츠에 노출되지 않도록 '다음세대와 어린이' 카테고리를 분류해 신앙적으로 유익하고 재미있는 영상들을 제공합니다.

김 대표는 "기독교 용어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이단 관련 영상들이 상위를 점령하고 있는 게 안타까웠다"며 "온맘픽 서비스를 통해 이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