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백석대, AR·VR 기업과 산학협력 체결 外 [글방단·교계]

한혜인 기자 (hanhyein@goodtv.co.kr)

등록일 2020-10-14 

백석대, AR·VR 기업과 산학협력 체결
백석대학교가 드림브이알, 페어립 등 ARㆍVR 관련 기업 5곳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백석대는 이에 앞서 2018년부터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인 ‘AR/VR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앞으로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훌륭한 산학교육 모델을 만들어 국가 혁신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교회협 "베를린 소녀상 철거 반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여성위원회가 독일 베를린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설치 허가가 그대로 유지되길 바란다는 내용의 서신을 독일개신교교회협의회(EKD)와 해당 지자체에 보냈습니다. 교회협은 서신에서 "독일 베를린 미테구가 소녀상 설치 허가를 갑자기 철회하고 철거를 명령한 것을 보며, 일본의 압박적인 외교력에 매우 큰 분노와 상실감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밀알복지재단, '햇빛행복발전소' 준공식
밀알복지재단이 서울 강남구 밀알학교에서 제18호 햇빛행복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햇빛행복발전소는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비 설치를 무상지원해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는 신재생에너지 복지사업의 일환입니다. 밀알복지재단은 “햇빛행복발전소로 절감된 에너지 비용은 학생과 지역 주민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쓰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20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 전개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이달 18일까지 ‘2020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을 전개합니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각자의 자리에서 사이클링 완주를 마친 참가자들은 SNS 등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후원금은 탄자니아 어린이들을 위한 통학용 자전거 구입 등에 사용됩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