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감리회, ‘성소수자 축복’ 이동환 목사 정직 2년 外 [글방단·교계]

진은희 기자 (jin@goodtv.co.kr)

등록일 2020-10-16 

감리회,‘성소수자 축복’ 이동환 목사 정직 2년
퀴어축제에서 성소수자들에게 축복기도를 했다는 이유로 교회 재판에 넘겨진 기독교대한감리회 이동환 목사가 정직 2년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기감 경기연회 재판위원회는 "이 목사가 퀴어축제에 참석해 성소수자를 축복한 자체가 동성애 찬성의 증거"라며 "홍보 포스터에 나타난 '감리교 퀴어함께'라는 문구도 유력한 증거"라고 유죄 사유를 설명했습니다. 

기빙플러스, 기업과 함께하는 ‘자상한’ 기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가 지난 4일 부터 기업을 대상으로 '자상 한 상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기업들의 기부 물품을 전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자상 한 상자'를 배분하고 남는 물품들은 기빙플러스 전 지점에서 판매하고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매장 내 신규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장신대,‘올라인’ 목회교육 개최 
코로나19로 교회교육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목회 세미나가 열립니다.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은 오는 20일부터 27일, 11월 3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올라인(All- Line) 교육목회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코로나 시대 새로운 교육목회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 중심의 실제적인 교육목회 프로그램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월드비전, 19일 창립 70주년 기념식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월드비전이 창립 70주년을 맞이해 각계각층 후원자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기념식을 오는 19일 개최합니다. 이번 기념식에는 100명 내외의 귀빈과 후원사업에 함께한 후원자와 봉사자들이 백범 김구 기념관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월드비전은 1950년 6.25전쟁 이후 부모를 잃고 고통받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밥 피어스 목사로부터 시작됐습니다.

GOODTV NEWS 진은희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