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머스크의 스페이스X, 100번째 로켓 발사 外 [월드와이드]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10-26 

GOODTV 월드와이듭니다.

머스크의 스페이스X, 100번째 로켓 발사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미국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12년 만에 100번째 로켓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지시간 24일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공군기지에서 스타링크 위성을 탑재한 팰컨9 로켓을 쏘아올렸습니다. 스페이스X는 2008년 9월 처음으로 로켓 발사에 성공한 이래 이번 발사까지 포함해 팰컨9 로켓 95회, 팰컨 헤비 로켓 3회, 팰컨1 로켓 2회 발사 기록을 세웠습니다. 

"코로나 백신 대량 접종, 내년 말에나"
미국 최고 감염병 전문가로 통하는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이 12월 초에는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영국 공영방송 BBC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인지 여부를 11월 말이나 12월 초에는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광범위한 백신 접종이 이뤄지는 것은 내년 말에나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日 유명희 견제...나이지리아 후보 지지 방침
일본 정부가 세계무역기구 WTO 사무총장 선거에서 유명희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아닌 나이지리아 출신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후보를 지지하기로 방침을 굳혔습니다. WTO 사무총장은 개별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일본 정부는 유 본부장이 당선될 경우 분쟁 해결 절차하는 과정에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교도통신은 전했습니다.

中, 26일부터 5차 전체회의…자립 경제 강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가 26일부터 나흘간 베이징에서 19기 5차 전체회의를 엽니다. 전체회의에선 내수 확대와 첨단 기술 육성을 통한 자립 경제 강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회의는 다음달 3일 미국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열려 미국과 전방위로 충돌하는 중국의 패권 대결을 위한 해법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美 사전투표 열풍…6천만 육박
미국 대선이 일주일 여 남은 가운데 지금까지 사전투표에 참여한 유권자 수가 4년 전인 2016년 대선 당시 전체 기록을 이미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26일 현재까지 집계된 사전투표 수는 5천860만표로, 지난 2016년 우편투표 또는 조기 현장투표 수인 5천800만표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사전투표열풍이 고조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