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백석예대, ‘백석미디어 페스티벌’ 열려 外 [글방단·교계]

진은희 기자 (jin@goodtv.co.kr)

등록일 2020-11-06 

백석예대, '백석미디어 페스티벌' 열려
백석예술대학교 영상학부가 지난 4일 영상미디어 축제 '백석미디어 페스티벌 2020'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영화 스타워즈, 아바타, 캐리비안의 해적, 어벤저스 등 시각특수효과에 참여한 이승훈 감독을 초청해 명사특강 시간을 가졌습니다. '백석미디어 페스티벌 2020'은 이달 17~21일, 다음달 4~5일 백석예술대학교 비전갤러리와 백석아트홀 등에서 계속 진행됩니다. 

한국동남성경연구원, 박사학위 논문발표회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한국동남성경연구원이 5일 제1영도교회에서 박사학위 논문발표회를 비대면 발표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날 자리에선 에딘버러대학교 이원재 박사가 '에덴동산의 죽음경고 :창세기 2장 17절의 초기 수용사'라는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동남성경연구원장 문장환 목사는 “평소에 성경에 대해 관심이 있는 성도들과 신학자들이 신학적 사고의 발전을 위해 발표회를 갖게 됐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바른인권여성연합, '비밀출산법' 제정 촉구 
바른인권여성연합이 최근 공사 자재 더미에서 사망한 아기가 발견된 것과 관련해 서울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 앞에서 아기를 추모하며 '비밀출산법' 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바른인권여성연합 관계자는 "국민들의 의식 전환이 필요할 때"라며 "아기들이 거리에 유기되어 생명을 잃지 않길 바라는 의미에서 비밀출산법 제정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법안은 임신한 비밀을 보장하고, 출생 신고 시 부모의 가족관계등록부상 나타나지 않게 하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21일 학술대회 진행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가 21일 창립15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기독교학교교육 운동사'를 주제로 개화기, 일제강점기 당시 기독교학교 설립운동과 최근 기독교대안학교 설립운동 등 역사를 되짚어 볼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며, 자료집은 1만 원으로 사전신청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진은희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