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대교회, 식사권 전달 外 [글방단·교계]

천보라 기자 (boradoli@goodtv.co.kr)

등록일 2020-11-19 

백석대·백석문화대·백석대교회, 식사권 전달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백석대학교회가 추수감사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 앞 상인과 대학 내 외국인 학생들을 돕는 '마중물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마중물 프로젝트는 대학 앞 상인들과 교류해 지역 상권을 살리는 한편 외국인 학생들에게 대학 앞 식당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식사권을 전달해 경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규석 목사 / 백석대학교회)
"유학 온 유학생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하는 마음, 그리고 코로나 상황 가운데 너무나 힘겹게 견뎌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이 되는 마음을 함께 모아서 상품권으로 학생들에게는 밥 한 끼를, 소상공인들에게는 응원의 마음을 전하려고 합니다."

이날 식사권을 전달 받은 경찰학부 2학년 캄보디아 출신 쩍끔침 학생은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도 끊겨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지금 받은 도움을 잊지 않고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는 사람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수정교회 청년부, 소외계층 연탄 나눔
인천 수정교회 김혜연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인천 수정교회 청년부가 최근 도원역 인근 소외계층 다섯 가정에 연탄 300장씩 총 1,500장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연탄 지원을 위해 군 복무 중인 한 청년은 50만 원을 후원하기도 했습니다. 전달식에는 청년부와 중고등부 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청년부 담당 김상호 목사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교회의 다음세대가 한마음으로 도울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극동방송 가을음악회' 성료…의료진에 위로를
'극동방송 가을음악회'가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습니다. 극동방송은 2015년부터 매년 다음세대 장학금 마련과 문화 소외계층 등을 위한 가을음악회를 열어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수고하는 의료진들을 초청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은 "많은 의료진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사했다"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