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GOODTV 천사교회 프로젝트 ‘수정교회’ 선정

박은결 기자 (kyul8850@goodtv.co.kr)

등록일 2020-11-20 

GOODTV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교회를 돕기 위해 시작한 '1004교회 지원 프로젝트'에 서울 성북구에 있는 수정교회가 선정됐습니다. 수정교회는 매주 수요일을 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의 날로 정하고 나눔을 이어오고 있었는데요. 박은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서울 성북구 북한산 자락에 있는 수정교회. 매주 수요일 아침이면 인근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예배를 드립니다. 목회자를 따라 목소리를 내 찬양하고 기도하며 설교도 듣습니다. 예배가 끝나면 코로나19로 예전처럼 함께 식사는 못하지만 도시락이나 떡을 나누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합니다. 

(한혜순(75) / 정릉동)
"국수도 주시고, 이렇게 봉사도 많이 하셔요. 영적으로 도움 받고 육체적인 도움 받고 그러죠."

코로나19로 국수 나눔이 도시락으로 대체되고, 이?미용과 침술 봉사마저 중단됐지만 이승진 담임목사는 묵묵히 복음을 전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끼치는 교회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승진 목사 / 수정교회)
"작은 교회가 교회로서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시작하게 된 거예요. 어르신들 식사 대접을 하자...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자... 구원의 확신을 좀 심어주는.."

이 목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어르신을 제대로 섬기지 못해 안타깝다며 GOODTV 1004교회로 동역하면서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싶단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승진 목사 / 수정교회)
"오늘 우리 교회가 예수님처럼 살아내야 되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어져야 되는 이런 모습들이 굿티비와 함께 새로운 모색들을 할 수 있다고 하면 훨씬 더 하나님의 사랑과 섬김이 드러나지 않겠나..."

GOODTV 천사교회 프로젝트에 지원하려면 신청서를 작성하고 글로벌선교방송단 동역 교회로 등록하면 됩니다. 천사교회로 선정되면 GOODTV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연결되거나 직접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