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장로회신학대, 故 박창환 목사 추모예식 外 [글방단·교계]

이정은 기자 (amyrhee77@goodtv.co.kr)

등록일 2020-11-23 

장로회신학대, 故 박창환 목사 추모예식 
장로회신학대 13대 학장을 역임한 박창환 목사의 추모예식이 지난 20일 장신대에서 열렸습니다. 
41년간 장신대에서 신약학을 가르치고 신약성서 교과서 집필 등 한국 성서번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박창환 목사는 지난 15일 97세로 별세했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신학도는 공부하다 죽는 것도 순교’란 고인의 가르침을 되새기며 고인을 추모했습니다.

부산복음화운동본부 6주년 기념대회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부산복음화 운동본부는 18일 순복음금정교회에서 설립 6주년 기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1부 예배에서 한교총 대표회장 김태영 목사는 설교를 통해 “현재 교회의 위기를 다시 예배와 기도의 자리로 나아감으로 회복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본부 이사장 이재완 목사는 "지난 6년의 사역을 점검해 새로운 복음전도운동을 위한 역량강화에 주력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예장통합, 총회파송 선교사 훈련 수료식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105회기 1차 총회파송 선교사 훈련이 6주간의 여정을 마치고 지난 20일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0월 12일부터 진행된 이번 훈련에는 11개국에서 사역하게 될 21명이 참가했습니다. 이날 수료생들은 '순교의 각오로 주어진 사명을 감당하겠다'고 다짐하며 훈련 기간 동안 함께 생활한 교수진과 총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순창찬미교회 화재…건물 전체 소실돼  
최근 전북 순창찬미교회에서 불이 나 35평짜리 건물 전체가 소실됐습니다. 큰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건물을 예배당 겸 사택으로 사용해 온 김엽 목사는 한순간에 보금자리를 잃어 이웃마을 예배당에 몸을 의탁하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번 화재의 원인은 전기 과열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GOODTV NEWS 이정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