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글로벌선교방송단과 함께하는 교계소식 전해드립니다.

병역거부 '여호와의 증인' 20명, 무죄판결
종교적 신념을 이유로 입영을 거부한 여호와의 증인 신도 20명에게 법원이 모두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창원지법 형사1부는 병역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여호와의 증인 신도에 대한 파기환송심에서 징역형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깨고 전원 무죄 판결을 내렸습니다. 재판부는 이들이 내세운 종교적 신념이 병역법 88조가 규정한 정당한 병역거부 사유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대해 교계를 비롯해 사회적으로 입영을 기피하는 사례가 증가할 것이란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더드림교회, 컨티넨탈싱어즈 초청
광은교회 최생금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천안 더드림교회가 오는 24일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한국컨티넨탈싱어즈’ 초청 찬양축제를 개최합니다. ‘꿈꾸는 사람들의 축제’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더드림교회가 지역복음화를 위해 매년 봄·가을을 맞아 마련하는 전도행사입니다. 컨티넨탈싱어즈는 대표곡인 ‘주 없이 살 수 없네’, ‘노래하는 이유’ 등을 비롯한 경배와 찬양, 군무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월드미션대, 간호학과 신설기금 후원의 밤
미국 오아시스교회 박준호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LA 소재 월드미션대학교는 지난 2일 ‘간호학과 신설기금 후원의 밤’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간호학과 소개와 비전 나눔에 이어 모범동문에게 '장한 동문상'과 감사패를 수여하고 재학생에 장학금도 전달했습니다. 월드미션대 임성진 총장은 “기독교 정신으로 무장된 기독간호사가 부족하다"며 "설립 30주년을 맞아 그리스도 사랑으로 환자들을 돌볼 간호사 양육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윤실, 29일 '교회와 공간' 포럼 개최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오는 29일 서울 경동교회에서 '교회와 공간'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합니다. 기윤실은 최근 크고 화려한 예배당이 사회적 지탄을 받고 잇는 상황에서 교회가 추구해야 할 본질은 무엇인지 돌아보기 위해 포럼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곽호철 연세대 기독교윤리학과 교수와 홍기협 건축가가 각각 '신학자가 본 교회 건축', '건축가가 본 교회 건축'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입니다. 참석자들은 이날 경동교회를 둘러보고 건축학적 의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