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한기총 '사회적 거리두기 협조' 요청 外 [글방단·교계]

박은결 기자 (kyul8850@goodtv.co.kr)

등록일 2020-11-30 

한기총 '사회적 거리두기 협조' 요청
전광훈 목사의 대표회장 직무정지 후 사실상 ‘가동중지’ 상태였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7개월만에 공식 메시지를 발표하고 회원교단 및 단체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한기총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온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및 방역조치와 관련된 사항을 안내하면서 정부의 방역지침을 수용하고 협조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락교회, 치료 중인 군사역자에 성금 전달
서울노회 영락교회가 10년 가까지 군 복음화를 위해 헌신해오다 최근 자전거 사고로 크게 다친 예장통합 소속 김명진 목사에게 성금 25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성금은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가 특별새벽기도회에서 김명진 목사의 안타까운 사연을 소개했고, 교회 성도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겁니다. 영락교회 선교부는 김 목사의 부인 조신애 사모를 직접 만나 성금을 전달하고 기도로 위로했습니다.

사)문화쉼터 재소자 후원의 밤 북콘서트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사단법인 문화쉼터가 최근 부산 동래 카페 스페이스 움에서 ‘生에 담아진 하늘 수채화’라는 제목으로 재소자 후원 북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신라대 하지림 교수, 동의대 박광식 교수 등 6명의 게스트들이 참여해 후원을 위한 공연도 진행했습니다. 문화쉼터 대표 강형식 목사는 “색안경을 끼고 재소자들에게 다가가기보다 그들의 선한 부분을 보고 마주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포항성시화운동본부, 12월 성탄 행사 개최
글로벌 선교방송단 신동선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포항성시화운동본부가 오는 12월 5일 포항중앙상가 특설무대에서 성탄트리 점등식을 갖고 '2020포항시민 어울림 한마당 잔치'를 진행합니다. 참여교회는 연말까지 포항중앙상가와 교회, 포항역 등에서 시민들에게 따뜻한 차와 간식, 크리스마스 선물을 나눠주며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할 계획입니다. 8일 오후에는 '이웃사랑나눔'행사를 열고 라면 4천 상자를 어려움을 겪는 이웃과 나누며 위로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박은결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