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英, 화이자 접종 하루 만에 2명 알레르기 반응 外 [월드와이드]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0-12-10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英, 화이자 접종 하루 만에 2명 알레르기 반응
전 세계 최초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영국에서 2명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례가 발생했다는 현지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준 레인 청장 / 英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
"현재 알레르기 반응 2건이 보고됐습니다. 임상시험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던 내용입니다."
영국 정부는 약품이나 음식에 중증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던 사람은 접종을 해서는 안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화이자 대변인은 "알레르기 반응 원인에 대해 충분히 조사하는 동안 적용할 잠정적인 지침을 영국 보건당국이 내놨다"면서 "화이자-바이오엔테크는 조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쿄올림픽 선수촌 '경기 5일전'부터만 입촌
국제올림픽위원회 IOC가 내년 7월 개최하는 도쿄올림픽의 코로나19 방역 조치 중 하나로 올림픽 선수촌 체류 기간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IOC가 확정한 규정에 따르면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와 관계자는 경기 5일 전 선수촌에 입촌해야 하고, 경기를 마친 뒤에는 늦어도 48시간 안에 선수촌에서 나가야 합니다. 선수촌 체류 기간이 제한되면서 도쿄올림픽 개막식과 폐막식은 선수들이 대거 빠진 채 치를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美 정부, 페이스북 상대 反독점 소송제기
미국 정부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을 상대로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는 페이스북의 인스타그램과 와츠앱 인수합병이 경쟁을 제한할 소지가 있다면서 두 앱에 대한 매각 명령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소장을 제출했습니다. 페이스북이 경쟁상대가 될만한 스타트업을 인수한 후 싹을 잘라버리는 전략으로 지배력을 확대했다는 겁니다. 페이스북 측은 "인수합병을 승인했다가 번복하는 것은 업계와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 것"이라며 반발했습니다.

브라질, 새해부터 소형총기 관세 면제
브라질 정부가 1월 1일부터 소형 총기에 대한 관세를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두고 일반인의 총기 소유 확대가 치안 불안을 해결하는데 효과가 있을지 갑론을박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일반인의 총기 소유가 늘어나면서 폭력 사건 사망자가 감소하고 있다"며 규제를 더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총기 소유 확대와 폭력 사건 사망자수 감소간 인과관계를 증명할 수 없는데다 여론도 총기 소유 완화에 반대하는 의견이 우세했습니다.

이스라엘 2024년 달 탐사선 착륙 재시도
이스라엘이 2024년 초 무인 달 탐사선을 발사하고 착륙 재시도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지난해 무인 달 탐사선을 발사했으나 달 표면에 착륙 직전 추락했습니다. '베레시트2'로 명명된 새로운 프로젝트는 두대의 착륙선과 한 대의 궤도 선회 우주선을 발사하며, 궤도 선회 우주선은 수년간 달 주위를 돌게 됩니다. 한편, '베레시트'는 ‘창세기’를 뜻하는 히브리어로 이번 프로젝트는 국제파트너십과 기부자를 통해 1억달러, 한화로 약 1,085억원 정도 모금해 진행하게 됩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