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美 바이든, 내주 코로나19 백신 접종할 듯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이르면 다음주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것으로 보입니다. 로이터통신과 CNN은 현지시간 16일 대통령 인수위원회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코로나 백신을 공개적으로 맞겠다고 여러 차례 언급해왔습니다. 바이든 당선인은 "백신을 맞아도 안전하다는 걸 미국인에게 보여주고 싶다"며 "내가 백신 맞는 것을 모두가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美서도 화이자 백신 접종 뒤 알레르기 반응
제약사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례가 영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발생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알래스카주의 의료 종사자가 현지시간 15일 화이자 백신을 맞은 뒤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병원에 입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영국에서도 백신을 맞은 두 명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적이 있는데 이와 비슷한 증상으로 추정됩니다. 이 사람은 다른 약물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적은 없으며, 현재 입원해 증상을 관찰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엔총회, 인권침해 규탄 '북한인권결의' 채택
북한에서의 인권 침해 상황들을 규탄하는 내용의 북한인권결의안이 올해 16년 연속으로 유엔에서 통과됐습니다. 유엔총회는 북한인권결의안을 표결 없이 전원 동의로 채택했습니다. 결의안엔 북한의 고문과 성폭력, 자의적 구금, 조직적 납치는 물론 종교, 표현, 집회의 자유 제약을 지적하면서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가 빠르게 악화할 가능성이 있는 북한 상황에 우려를 표한다는 내용도 추가됐습니다.

中 무인탐사선 창어 5호, 달 샘플 싣고 귀환
중국의 무인 달 탐사선 창어 5호가 달 표면 샘플을 싣고 무사 귀환했습니다. 이로써 중국은 미국과 소련에 이어 달 샘플 채취에 성공한 3번째 국가가 됐습니다. 창어 5호는 달 표면은 물론, 2m의 구멍을 뚫고 2kg의 토양과 암석 샘플을 채취해 캡슐에 담고 지구로 돌아왔습니다. 이후 지구 대기권 진입과 귀환까지, 중국으로서는 모두 첫 성공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달 샘플 채취는 1976년 구 소련 이후 처음입니다.

카타르 도하, 2030년 아시안게임 유치 성공
"2030년 개최도시는 도하(카타르)입니다"
카타르의 수도 도하가 2030년 하계아시안게임 개최도시로 결정됐습니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는 현지시간 16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총회를 열고 도하를 2030년 하계 아시안게임 개최도시로 선정했습니다. 이로써 도하는 2006년 이래 24년만이자 통산 두 번째로 아시안게임을 개최하게 됩니다. 투표 전 아시아올림픽평의회의 만장일치 결정에 따라 득표 차점 도시인 리야드는 다음대회인 2034년 하계 아시안게임 개최도시가 됐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