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글로벌선교방송단과 함께하는 교계소식을 최로이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안기총, '안산시 성탄축제' 개최
은총교회 김진출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안산시기독교총연합회가 10일 '세상과 함께하는 교회'라는 주제로 '2019년 안산시 성탄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지역교회 성도와 시민 등 450여 명이 참석한 행사에서는 불우이웃 500여 가정에 사랑의 라면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안기총 직전회장 최현규 목사는 "아기 예수의 탄생은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한 하나님의 크신 사랑의 결과"라며 "예수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구원의 기쁜 소식을 알리기 위해 힘써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대신총회, '전국노회 임원수련회' 가져
임마누엘교회 조종환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대한예수교 장로회 대신총회가 11~12일 '제54회 전국노회 임원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수련회에서는 △교회법 △대신의 정체성 회복 △100세 시대의 목회자 은퇴 준비 △노회 회의 절차와 실제 등에 대한 특강이 펼쳐졌습니다. 총회장 황형식 목사는 "우리는 교단분열의 아픔 속에서 대신을 지켜냈다"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희망으로 교단을 굳건한 반석 위에 세워 새로운 시대를 열어 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한인가정상담소, 가정폭력 전문가 교육
미국 오아시스교회 박준호 교회기자가 보내온 소식입니다. 미국 LA한인타운에 있는 한인가정상담소가 최근 풀러신학교의 풀러코리안센터와 협력해 '가정폭력 40시간 전문가 교육과정'을 진행했습니다. 21명의 수강생은 전문가로부터 직접적인 피해 사례와 상담법, 지원 방법 등을 배웠습니다. 한인가정상담소 카니 정 조 소장은 "앞으로도 한인 교계와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건강한 한인가정과 교회,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힘을 모으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보육계와 협력
백석대·백석문화대학교가 12일 사단법인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와 산학협력협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교육·봉사·연구 활동 수행 시 각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각 기관이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에서 협력하게 됩니다.

GOODTV NEWS 최로이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