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트럼프 지지 시위대, 의사당 난입…사망자 발생 外 [월드와이드]

오현근 기자 (ohdaebak@goodtv.co.kr)

등록일 2021-01-07 01:15:31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트럼프 지지 시위대, 의사당 난입…사망자 발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현지시간으로 6일 워싱턴 DC 의회의사당에 난입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진입을 막기 위해 쳐놓은 바리케이트가 무용지물이 됐고 심각한 상황 속에 하원 회의장 경찰은 권총까지 꺼내들었습니다. 상·하원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 확정을 위한 회의를 전격 중단했습니다. 이 사태에 대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시위가 아니라 반란 사태”라고 강력히 규탄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시위대 해산을 촉구하는 영상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난입으로 의사당 내에서 총격을 받은 여성 등 4명이 사망했습니다.

日 코로나 신규확진 6천명 돌파…긴급사태 선언
일본의 코로나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처음으로 6천명을 넘어섰습니다. 전문가는 의료 체제 붕괴가 시작됐다고 진단했고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감염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7일 긴급사태를 선언했습니다. 긴급사태는 도쿄도와 사이타마, 지바 현 등 수도권 4개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한 달간 발효될 전망입니다. 일본 정부는 주로 회식을 통해 코로나가 확산한다고 보고 음식점 등의 영업시간을 오후 8시까지로 단축하도록 하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탯줄 줄기세포 이식, 코로나 중환자 치료 효과”
탯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이식이 코로나19 중환자를 소생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마이애미대학 의대 세포 이식 센터 연구팀이 코로나19 중환자 2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연구팀은 두 그룹으로 나눠 줄기세포와 위약을 각각 투여했고 한달 뒤 줄기세포 투여 그룹은 91%, 위약 투여 그룹은 42%가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탯줄 줄기세포가 코로나19 중환자의 특징인 사이토카인 폭풍을 차단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대만 차이잉원, 홍콩 민주인사 대규모 체포 비판
차이잉원 대만 총통이 홍콩의 민주 인사들이 대규모로 홍콩 경찰에 체포된 것에 대해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7일 대만 매체에 따르면 차이잉원 총통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겨울의 스산한 분위기가 다시 홍콩에 얼마 남지 않은 자유 민주마저 꺾어버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자유의 대만은 홍콩의 자유를 지지한다”며 “민주의 세계도 홍콩의 민주를 지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홍콩 경찰은 지난 6일 오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53명을 체포했습니다. 지난해 6월 홍콩보안법 도입 이후 단일 검거로는 최대 규몹니다.

“다크웹서 코로나19 백신 판매 횡행…사기 주의”
마약이나 무기 등 온갖 불법 거래가 횡행하는 다크웹에서 코로나19 가짜 백신이 판매되고 있다고 프랑스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아직 코로나19 백신을 도난당했다는 보고가 없었던 만큼 다크웹에서 코로나 백신을 팔겠다는 사람은 사기꾼일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판단입니다. 이스라엘 보안업체 체크포인트는 임상시험 결과가 처음 나온 지난해 11월 다크웹에서 코로나 백신을 다루는 사이트가 1천개 넘게 등장했고 이중 10여곳에서 백신 판매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오현근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