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강추위로 얼어붙은 지구촌…사상 최저 기온 外 [월드와이드]

한혜인 기자 (hanhyein@goodtv.co.kr)

등록일 2021-01-08 

GOODTV 월드와이드입니다.

강추위로 얼어붙은 지구촌…사상 최저 기온
우리나라에서 영하권 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지구촌 곳곳도 강추위로 얼어붙은 모습입니다. 스페인은 최근 아라곤 지방 기온이 영하 34.1도까지 떨어져 스페인 관측 사상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영국에서는 스코틀랜드에 폭설과 강추위가 올 것이라며 황색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중국 베이징 기온은 1966년 이후 최저인 영하 19.6도까지 떨어졌습니다. 러시아도 강추위가 이어진 가운데, 러시아 기상청은 야간 기온이 영하 25∼30도로 평년보다 5∼10도 낮아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행정부 정권 이양에 집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 7일 조 바이든 행정부 정권 이양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영상 메시지에서 "의회가 대선 결과를 인증했고, 새 행정부는 1월 20일 출범할 것"이라며 "이제 초점은 순조롭고 질서있고 빈틈없는 정권 이양을 보장하는 것으로 전환한다"고 말했습니다. 선거 결과를 뒤집으려는 그간의 시도는 투표의 진실성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일 뿐이었다고도 설명했습니다. 이에 외신에서는 사실상 대선 패배에 승복한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WHO, 코백스 코로나19 백신 공급 곧 시작
세계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 백신을 이르면 이달 말부터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을 자체적으로 확보하기 어려운 국가들을 위해 공동 구매와 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의 일환인데요. WHO 면역 담당자는 1월 말에서 2월 중순 사이에 약 20억 회분의 백신 전달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테슬라CEO 머스크, 세계 최고 부자 등극
세계 최고 부자에 미국 전기차 회사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7일 집계시간 기준 머스크 CEO의 순자산은 1천885억달러, 우리돈 약 206조원입니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를 15억달러, 우리돈 약 1조6천억원 차로 제치고 1위에 오른 겁니다. 세계 최고 부자의 타이틀이 바뀐 건 3년 3개월 만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배니티 페어> 신년호 모델
프란치스코 교황이 미국의 유명 패션 매거진 <배니티 페어>의 신년호 표지 모델로 등장했습니다. 이탈리아어판 배니티 페어는 미소를 띤 프란치스코 교황의 표지 사진과 함께 2013년 즉위 이래 7년간의 활동상 등 관련 기사를 비중 있게 실었는데요. 편집자는 글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이 있을 것이라는 확신과 함께 2021년을 여는 과제를 교황에게 맡긴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주로 라이프스타일과 문화, 패션 등에 대한 기사를 다루는 매거진의 특별한 시도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