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세계로교회, 시설 폐쇄 명령…교회 측 반발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 (onesilver@goodtv.co.kr)

등록일 2021-01-12 

세계로교회, 시설 폐쇄 명령...교회 측 반발
부산 강서구청이 세계로교회에 시설 폐쇄 명령을 내렸습니다. 부산에서 대면 예배를 강행한 이유로 교회 폐쇄 명령이 내려진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에 세계로교회는 "헌법상에 보장된 종교의 자유와 형평성 대원칙에 어긋난다"며 집행정지 소송으로 대응했습니다. 한편 예장고신 총회장 박영호 목사는 당일 즉각 목회서신을 발표해 이번 조치에 유감을 표시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14일 총회 임원회를 긴급 소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WMA, 신임 사무총장 선거 근소 격차로 부결
한국세계선교협의회 KWMA의 신임 사무총장 선거가 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당선 투표수 과반을 넘지 못해 부결됐습니다. 전체 141표 가운데 예장합동 GMS 전 사무총장 강대흥 선교사가 70표, 예장고신 KPM 전 본부장 김종국 선교사는 63표를 얻었습니다. KWMA는 "양측 후보의 표는 7표 차이로 격차가 미미해 이달 22일 재투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 선교사에 차량 지원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가 아프리카 우간다 사역 중 귀국한 선교사에게 선교차량을 지원했습니다. 
차량은 부천 약대교회 송규의 목사가 기증했습니다. 차량 지원은 웨사본의 차량 공유 프로그램 '더 호스 오브 웨슬리' 사역의 일환입니다. 이 사역은 이동수단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국내 일시 귀국 선교사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 시작됐으며 차량등록부터 보험, 정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창조과학회 신임회장 이경호 교수 취임
한국창조과학회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60여 명의 회원과 협력교회가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날 신임회장에는 인하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이경호 교수가 취임했습니다. 이 회장은 취임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가상체험 창조과학 전시관'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